최대호 안양시장, "아이누리놀이터에서 아이들 맘껏 뛰어놀고 행복하게 자라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22-10-19 13: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관양1동 보은어린이공원 새단장

  • 2억원 들여 마운딩 미끄럼틀·트램펄린·바구니그네 등 놀이기구 8점 설치

최대호 안양시장[사진=안양시]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19일 "아이누리놀이터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행복하게 자라길 바란다”고 피력했다.

이날 최 시장은 "최근 총사업비 2억원을 들여 보은어린이공원에 아이누리놀이터 조성을 완료하고 재개장했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안양시 동안구 관양1동 보은어린이공원이 동심을 사로잡는 공간으로 새롭게 탄생해 시선을 끈다.

아이누리놀이터는 기존 획일적인 놀이터에서 벗어나 아이들이 뛰어놀며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는 놀이공간으로 경기도가 일부 사업비를 지원하는 보조사업이다.

최 시장은 지난 7월 착공해 이달 11일 새단장을 마친 상태로, 놀이터에는 마운딩 미끄럼틀 3점, 흔들놀이 2점, 트램펄린 1점, 바구니그네 1점, 모래놀이터 1점 등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놀이기구 총 8점이 설치됐다고 귀띔한다.

 

[사진=안양시]

또 100m 걷기트랙, 어르신을 위한 관절통증 완화 운동기구 등 다양한 야외 운동기구와 파고라, 등의자, 앉음벽 등 편의시설도 설치해 모든 연령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공원으로 재정비했다.

한편, 최 시장은 “앞으로도 시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공원 확충과 특색있는 공원 정비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