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구, 자매결연지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열어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연진 기자
입력 2022-10-17 17: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하동, 해남, 고성, 밀양, 함양 지역 30여개 농가 참여

부산 해운대구는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자매결연지․우호교류도시와 함께하는 직거래장터’를 개최한다. [그래픽=박연진기자]

부산 해운대구는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자매결연지․우호교류도시와 함께하는 직거래장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남 지역 4개와 전남 지역 1개 시·군이 참여하는 대규모 장터로 다양한 특산품을 저렴하게 판매해 상호우의를 증진하는 행사로,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해운대 구남로에서 진행된다.

직거래장터에는 자매결연지인 경남 하동군, 전남 해남군과 우호교류도시인 경남 고성군·밀양시·함양군의 30여개 농·특산물 생산 농가가 참여한다.

고성군은 건취나물, 건고사리, 참다래, 산낙지, 가리비, 밀양시는 반시, 샤인머스캣, 유럽 채소(샐러드 채소), 하동군은 노루궁뎅이 버섯, 산삼, 전통 된장을 판매한다.

함양군은 꿀을 비롯해 부각, 밤, 산양삼 가공품, 강정, 해남군은 함초소금, 작두콩차·우엉차, 고구마, 김·미역 다시마, 멸치, 건새우 등의 농·특산물을 선보인다.

김성수 구청장은 “중간유통단계를 없애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직거래를 통해 해운대구민은 우수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살 수 있고, 자매결연지·우호교류도시 농가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운대구는 1994년 6월 해남군에 이어 2007년 6월 하동군과 자매결연을 체결했고, 2019년 10월 함양군, 2020년 7월 고성군, 2021년 10월 밀양시와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했다.
‘해운대 별밤학교, ’하반기 수강생' 모집
인문교양 문화예술‧자기개발 등 127강좌 열려
 

해운대구는 2022년 하반기 ‘해운대 별밤학 교’ 수강생을 20일부터 모집한다. 사진은 지난 해 별밤학교 수업 모습.[그래픽=박연진기자]

해운대구는 직장인을 위해 2022년 하반기 ‘해운대 별밤학교’ 수강생을 오는 20일부터 모집한다고 밝혔다.

야간 강좌로 카페, 공방에서 127개 강좌가 열리는 별밤학교의 주요 강좌로 명화 이야기, 한자 이야기, 온라인쇼핑몰 노하우, 이미지 메이킹, 보이스 메이크업, 플라워 바스켓, 크리스마스 미니트리, 제과제빵, 초밥 만들기, 커피 핸드드립, 도자기공예, 가죽공예, 퍼스널컬러, 셀프경락, MBTI 등이 있다.

강의 장소는 해리단길 주변 카페, 상점, 공방 등 13곳이며 직장인들이 부담 없이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접할 수 있도록 원데이 클래스로 운영한다. 모집 인원은 770명이며, 수강 신청은 해운대 평생학습관 늘배움터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해운대구, 배움의 즐거움 나누는 ‘평생학습 주간’ 운영
명사 초청 강연, 평생학습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 열려
 

지난 13일 해운대구 문화복합센터에서 열린 어르신 우리말 겨루기 한마당에 참석한 어르신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해운대구청]

해운대구는 지난 13일부터 19일까지 ‘2022 해운대구 평생학습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평생학습주간은 지난 1년간의 평생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배움의 즐거움과 기쁨을 나누는 행사로 올해로 6회째다.

이번 평생학습주간에는 해운대구와 26개 평생교육 기관‧단체가 다채로운 주민 참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지난 13일 해운대구 문화복합센터에서 열린 ‘제7회 어르신 우리말 겨루기 한마당’에는 한글교실 어르신들이 한글 실력을 겨뤘다. 어르신들의 삶의 애환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창작 시화도 19일까지 문화복합센터 갤러리에서 전시한다.

15일에는 주민자치, 복지, 평생학습을 아우르는 ‘2022년 해운대 꿈꾸는 마을 축제’가 APEC나루공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평생학습 체험부스에서는 마크라메 드림캐처 만들기, 카페 핸드드립, 민화 부채 만들기, 와이어 공예, 드라이 플라워 공예, 보자기 아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피터팬 인형극 공연, 원더풀미래대학 수강생이 제작한 극영화도 상영했다.

‘평생학습 릴레이 특강’은 복지관을 비롯한 평생교육기관들이 개최하는 특강으로 19일까지 백드롭 페인팅, 쌀 베이킹, 네온사인 조명 만들기, 퍼스널 컬러 등 다채로운 강좌를 운영한다. 19일 평생학습주간의 마지막 행사로 열리는 명사 초청 특별강연회에는 이호선 교수를 초청해 나와 가족의 회복과 성장을 위한 관계 기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