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SNS로 적극 소통해주신 안양시민 여러분께 감사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22-10-17 11: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한민국 SNS대상 최우수상 수상 영예...2년 연속 수상

[사진=안양시]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17일 '대한민국 SNS대상' 최우수상 수상과 관련, "SNS로 적극 소통해주신 안양시민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이날 최 시장은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 주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제12회 대한민국 SNS대상’에서 기초지자체(시)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특히, 지난해 대한민국 SNS대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수상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대한민국 SNS 대상은 올바른 SNS 활용 문화 정착을 위해 국내 공공기관과 기업의 활용도를 종합적으로 분석․평가하는 관련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최 시장은 "단순 시정 홍보와 정보전달을 넘어 전 세대에 걸친 공감·재미에 콘텐츠의 초점을 맞추고, 시민 눈높이에 맞는 감각적인 디자인과 트렌디한 콘텐츠로 시민 소통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고 귀띔한다.
 

[사진=안양시]

무엇보다 안양시가 주력한 건 짧은 영상콘텐츠인 ‘숏폼’이다.

인스타그램 릴스나 유튜브의 숏츠 등 모바일에 특화된 짧고 강력한 세로형 영상이 유행하는 것에 발 맞춰 다양한 숏폼을 제작해 시민과 소통한 점이 주효했다.

최 시장은 30초 분량으로 시정을 알리는 ‘이달의 안양’, 계절별 풍경과 다양한 공간의 소리를 담는 ‘안양소리 ASMR’, 공무원 업무 소개와 꿀팁 제공 콘텐츠 ‘안양하세요, 릴레이 인터뷰’, 숨겨진 명소와 길을 소개하는 ‘안스트리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했다.

아울러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안양시 SNS 시민기자단’을 적극 운영해 시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SNS 콘텐츠도 만들어왔다.

한편 최 시장은 “앞으로도 재미와 의미를 담은 참신한 콘텐츠를 제작해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안양시가 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