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경찰서-여성쉼터 해밀 間 업무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 기자
입력 2022-10-14 18: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 지원 일환으로

[사진=평택경찰서]

평택경찰서와 평택시 여성쉼터 해밀은, 평택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평택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 여성쉼터 해밀 김지숙 소장을 비롯해 관계자 7명이 참석한 가운데‘가정폭력 피해자 보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협약으로 기관 間 상시적・체계적 협업을 통해 △가정폭력에 대한 인식 개선 및 피해자에 대한 재발 방지를 위해 상호협력하고, △112신고 접수 및 모니터링 시 가해자로부터 분리 및 주거 지원이 필요한 피해자를 여성 쉼터에 연계하여, △가정폭력 피해자에 대한 자립 지원 등 피해자 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가정폭력 피해자 이외 여성 대상 범죄(데이트폭력, 스토킹 등) 피해자 중 주거 지원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하여 향후 여성 피해자들에 대한 보호 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평택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은 “그동안 지역 내 가정폭력 등 여성 대상 범죄가 많았으나, 피해자를 연계할 시설이 마땅히 없어 현장에서 가해자와 피해자를 분리조치 하기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피해자를 적극적으로 보호할 수 있게 된 만큼 유관기관들과 협업하여 여성피해자 보호 및 지원에 더욱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여성쉼터 해밀 김지숙 소장은 “경기남부권에 처음 개소하는 쉼터로써 책임감과 자부심을 느끼며, 여성 피해자들의 피해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