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경산 2차 아이파크' 7일 견본주택 개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산)김규남 기자
입력 2022-10-14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총 110만 여㎡의 대규모 '미니 신도시'에 조성되는 총 1722세대 브랜드 타운

  • 남향 위주 단지 배치, 특화 입면 디자인 등 다양한 특화 설계

경산시의 핫플레이스 신대부적지구에 들어설 현대 아이파크 2차 아파트단지 조감도[사진=현대산업개발]


국내 브랜드 아파트의 대명사 HDC현대산업개발이 7일, 경북 경산시 압량읍 압량리 200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경산 2차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이번에 들어서게 될 ‘경산 2차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33층, 전용면적 84~134㎡ 총 745세대 규모로 조성될 계획이다. 상세 전용면적별로는 △84㎡A 403세대, △84㎡B 86세대, △84㎡C 86세대, △112㎡A 156세대, △112㎡B 8세대, △125㎡ 2세대, △134㎡A 3세대, △134㎡B 1세대 등이다.
 
‘경산 2차 아이파크’는 탁월한 정주 여건과 굵직한 개발 호재를 품고 있어 실수요자와 투자수요 모두에게 적합한 조건을 갖췄다. 또한 다양한 특화 설계를 통해 입주민들의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 시킬 예정으로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
 
◆압량-신대부적지구 결합, 대규모의 ‘미니 신도시’ 조성

‘경산 2차 아이파크’가 들어서는 압량지구는 맞붙어 있는 신대부적지구와 결합하여 총 110만 여㎡ 규모의 미니 신도시가 조성될 계획이다. 이미 조성된 신대부적지구의 다양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발이 이뤄짐에 따라 주거 중심의 큰 변화가 이뤄질 전망이며 대구 도시철도의 연장 등과 맞물려 향후 경산의 랜드마크의 하나로 급 부상할 가능성도 예측되고 있다. 
 
‘경산 2차 아이파크’는 탁월한 정주 여건을 갖췄다. 먼저, 대구지하철 2호선 영남대역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이를 통해 대구 수성구까지 5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또 경산IC와 화랑로, 25번 국도 등 대구 전역을 쉽게 이동 가능하며 가까운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및 광역으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또 신대부적지구 내 조성된 편의시설과 인근에 있는 홈플러스, CGV, 마위지공원 등 다양한 인프라를 쉽게 누릴 수 있다. 경산1∙2∙3∙4일반산업단지도 멀지 않아 직주근접 여건이 좋고 풍부한 산업단지 배후수요도 기대해볼 수 있다.
 
교육 환경도 눈여겨볼만하다. 단지 주변으로 경산 압량초, 현흥초, 압량중과 경산과학고, 영남대가 인접해 있고 여기에 압량지구 내 신규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부지까지 확보돼 있어 교육환경도 양호하다.
 
◆세련된 외관 디자인, 쾌적한 내부 설계 등 주거 만족도 극대화한 ‘대단지 브랜드 타운’

‘경산 2차 아이파크’는 입주민들에게 차별화된 주거 만족도를 제공하기 위해 단지 설계에 세심한 배려를 기울였다. 먼저, 경산의 새로운 도시 이미지를 형성하는 특화 입면 디자인을 적용할 예정이며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에 최적화됐다. 또 차별화된 외부 입면 디자인을 연출하고 내부 개방감을 최대화하는 입면분할창을 적용할 예정이다.
 
내부 설계도 눈에 띈다. 먼저 84A타입 같은 경우 침실 3개, 욕실 2개, 거실과 주방, 알파룸으로 구성되며 4Bay 판상형으로 설계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침실1은 욕실, 파우더룸, 드레스룸 등이 연결된 형태로 부부만을 위한 프라이빗 공간을 강화했다. 주방에는 4.6m의 광폭 주방이 있으며 ‘ㄷ’자 구조로 설계돼 조리 동선 확보가 용이하다. 알파룸 같은 경우 취향에 따라 침실 혹은 팬트리로 선택이 가능하다. 또 거실에는 우물형 천장 시공돼 더 큰 개방감과 공간감을 선사할 계획이다.
 
다음 112A타입은 침실 4개, 욕실 2개, 거실과 주방으로 구성되며 5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된다. 침실4에는 큰 창이 있어 통풍과 채광이 좋으며 별도의 팬트리도 마련돼 수납에 유리하다. 침실3에는 붙박이장, 침실4에는 팬트리가 기본 제공돼 충분한 수납공간을 갖췄으며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거실 확장형으로 연출할 수 있다. 복도에는 팬트리가 마련되며 주방은 ‘ㄷ’자형 주방 구조로 설계, 거실과 일자형으로 돼있어 환기하기에 좋다. 거실은 우물형 천장과 5.1m의 광폭 거실로 넓은 공간감을 자랑한다.
 
아이파크만의 특화된 디자인 콘셉트도 눈여겨볼만하다. ‘경산 2차 아이파크’는 내부 디자인 콘셉트를 입주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화 했다. 간결한 감성의 유니크한 공간 ‘URBAN’ 스타일과 절제된 안정감을 제공해주는 품격 있는 스타일인 ‘NOBLE’, 온화하고 따뜻한 우드와 화이트의 조화가 돋보이는 ‘COZY’ 스타일까지 원하는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이 외에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적용해 스마트한 생활을 가능케 할 전망이다. 공동현관 안면인식 로비폰을 적용해 엄격한 출입통제가 가능하고 홈네트워크 월패드를 이용해 조명과 난방, 가스 등을 조절할 수 있으며 도어록은 물론 시스템에어컨 제어, 엘리베이터 호출 등을 손쉽게 할 수 있다. 또 오염물질이 포함돼 있는 실내 공기를 외부로 배출하고 외부 공기의 오염물질을 제거해 청량한 공기를 내부에 공급해주는 세대 환기 시스템도 운용 가능하다.
 
단지 안팎으로 우수한 설계가 적용된 ‘경산 2차 아이파크’는 지난해 성황리에 분양을 마친 ‘경산 1차 아이파크(977세대)’에 이은 두 번째 분양 단지로 ‘경산 2차 아이파크(745세대)’까지 들어선다면 일대가 총 1722세대 대규모의 ‘아이파크’ 브랜드 타운이 형성될 전망이다.
 
한편, 단지가 조성되는 경상북도 경산시의 경우 6개월 이상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된 만 19세 이상 수요자라면 세대주, 세대원, 유주택자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또 청약 재 당첨 제한도 무관하며 별도의 전매제한 기간이 없다. 여기에 중도금 무이자 대출, 발코니 확장비 무상 등 금융 혜택을 제공해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낮출 계획이다.
 
‘경산 2차 아이파크’의 분양 일정은 10월 1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8일 1순위, 19일 2순위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26일이며 정당계약은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실시된다.
 
‘경산 2차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은 경상북도 경산시 중방동 900번지 일원에 마련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