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3000억 규모 대출형 기업지원펀드 3호 조성…자동차 부품사 등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2-10-14 10: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캠코 CI [사진=캠코]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가 3000억 원 규모의 대출형 기업지원펀드(캠코 PDF) 3호를 조성해 자동차 부품회사 등 주력산업 지원에 나선다. 

14일 캠코에 따르면 'PDF(Private Debt Fund, 대출형 사모펀드)'는 투자자 자금을 대출 형태로 투자하는 사모펀드로 캠코 PDF는 정부 주력산업 중점지원 대책의 일환이다. 특히 이번에 조성된 PDF 3호는 자동차 부품제조기업이 친환경차로의 산업 대전환기에 적기 대응할 수 있도록 설비투자와 운영자금 등의 유동성을 공급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코 PDF 3호의 투자대상은 1·2차 자동차 부품제조기업으로, 펀드운용은 하나대체투자자산운용이 맡았다. 캠코는 PDF 3호 조성을 위한 민간투자를 이끌어 내기 위해 1000억원의 투자를 확약했다.

앞서 캠코는 PDF 3호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지난 7월 현대모비스·현대커머셜과 '자동차 부품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기업 지원을 위한 협력체계도 마련했다. 그동안 캠코는 PDF 1호와 2호를 통해 35개 기업에 약 5600억원을 지원했으며, 금번 투자가 주력산업 내 중소·중견기업의 산업 패러다임 전환 대응역량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대내외 경영환경이 악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적시에 유동성을 공급할 수 있는 기업지원펀드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캠코는 급변하는 환경에서 선제적으로 체질을 개선하려는 기업들의 경영 정상화 지원을 위해 앵커투자자(LP)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