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이재명 대표 '친일국방' 비판에..."죽창가 시즌 2" 맹비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연우 기자
입력 2022-10-08 15: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신원식 "민주당과 이 대표 공개 사과해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난 6일 서울 용산구 합동참모본부에서 열린 국정감사에서 질의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은 8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한·미·일의 동해 합동 훈련을 두고 "친일국방"이라고 비판하자 "죽창가 시즌 2"라며 맞대응했다.
 
'죽창가'는 동학농민혁명과 항일 의병을 소재로 한 노래로 지난 2019년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로 양국 갈등이 고조됐을 때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이를 자신의 페이스북에 소개하며 반일 여론전을 편 바 있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북한 도발로부터 한반도 평화를 유일하게 지킬 방법은 한·미·일 세 나라의 굳건한 공조"라며 "이 대표의 친일 운운은 '죽창가 시즌 2'에 불과하다"고 비판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문재인 정권의 '북한 바라기'가 결국 탄도미사일과 굴욕스러운 말 폭탄만 남긴 것을 똑똑히 본 우리 국민들은 민주당의 선동에 더는 속지 않을 것"이라며 "한·미·일 연합훈련은 북한의 거듭되는 무력도발을 막고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의 주장은 연일 사실로 드러나고 있는 본인의 불법 리스크를 감추기 위한 물타기"라며 "없던 '외교실패'를 만들고, 때마다 반일 선동을 해도 이 대표의 어떤 의혹도 덮을 수 없다"고 덧붙였다.
 
국회 국방위원회 국민의힘 간사인 신원식 의원도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하다 하다 이젠 국군의 훈련을 '극단적 친일 행위'로 매도하고 우리 국군을 '친일 국방'으로 모독하나"라며 민주당과 이 대표의 공개 사과를 요구했다.
 
한편 이 대표는 지난 7일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미·일의 동해 합동 훈련에 대해 "극단적 친일 행위로 대일 굴욕외교에 이은 극단적 친일 국방이 아니냐는 생각을 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