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벤처협회, ESG 성장 모색…라운드 테이블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10-07 13: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에서 열린 ‘제1회 여성벤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라운드 테이블’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는 지난 6일 서울 강남구 팁스타운에서 ‘제1회 여성벤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라운드 테이블’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여성벤처기업 간 ESG 경영 현안에 대한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협회 ESG자문단을 통해 비즈니스 성장 솔루션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협회 ESG자문단은 △이준희 법무법인지평 ESG센터 그룹장 △이옥형 유진투자증권 신성장전략투자실 상무 △김성훈 법무법인미션 대표변호사 등 3인으로 지난 6월 발족됐다. 여성벤처업계 발전을 위한 ESG 경영 이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이날 열린 라운드테이블에는 ESG자문단과 김분희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 김경숙 케이에스아이 대표이사, 은경아 세라트 대표이사, 고예성 크린텍 대표이사, 박성희 화인코리아 코퍼레이션 대표이사 등 여성벤처기업인 8인이 참가했다.
 
이준희 그룹장은 “기술 혁신성이 높은 벤처기업에게 ESG 경영은 기업의 성장단계별 경쟁력 요소가 되며 기업 파트너십을 통한 성장의 기회”라며 “ESG 경영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경영환경의 변화와 이해관계자 관점의 요구사항들을 우선 파악하는 접근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옥형 상무는 “투자업계에서 ESG리스크 관리는 필연적인 흐름”이라고 말하며 중소벤처기업의 ESG 경영 필요성과 ESG 평가방법 및 측정지표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김분희 회장은 “앞으로도 여성벤처기업의 ESG 경영 경쟁력 강화 및 ESG 시대에 여성벤처기업의 역할 확대를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