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 여성벤처 모여라"....여벤협 '2022년 여성청년 창업챌린지'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2-08-19 13:14
도구모음
 

[사진=여벤협]


한국여성벤처협회가 여성 기술기반 창업 활성화 도모를 위해 '2022년 여성 벤처 성장 챌린지' 통합 공모전을 열고, ‘여성청년 창업챌린지’에 참여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창업공모전은 여벤협이 매년 개최해온 행사로 세대별 특성을 고려해 청년과 중장년층 두 개 파트로 나눠 공모전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 청년파트는 39세 미만 여성 창업자들도 참여할 수 있어 더욱 내실 있는 공모전이 될 것으로 협회는 기대하고 있다.

아이디어 공모 분야는 정보통신, 제조, 유통플랫폼 등 전 분야며 기술창업이 가능한 여성청년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19일부터 오는 9월 26일까지고, 참가신청 방법은 한국여성벤처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평가는 10월 중 1차 서류심사와 2차 사업계획 발표심사의 2단계로 진행되며, 총 8개의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선정한다.

시상규모는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3팀, 장려상 3팀 등 8개 팀으로 총 2400만원의 상금을 지원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과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된다.

김분희 여벤협 회장은 “벤처·스타트업은 우리나라 고용 창출 주역으로, 앞으로도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협회도 계속해서 다양한 형태의 공모전을 개최해 유망 여성벤처기업을 발굴 및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궁궐트레킹_2023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PC_아시안게임_기사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