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경영' 나선 권준학 NH농협은행장, 영업점 내부통제 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22-10-03 10: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주현 금융위원장 당부에 즉각 응답

권준학 NH농협은행 은행장이 지난달 30일 일선 영업점을 방문해 전산 모니터링을 직접 체험하며 철저한 내부통제 점검을 당부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권준학 NH농협은행 은행장이 금융사고 예방 차원에서 현장 경영에 나섰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이 최근 최고경영자(CEO)가 직접 내부통제제도 운영과 조직 문화 개선에 나서 달라고 요청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3일 NH농협은행에 따르면 권 은행장은 지난달 30일 4분기를 앞두고 일선 영업점을 방문해 시재금과 중요용지 검사를 직접 실시하고 금융사고 예방 교육 등 내부통제 점검을 했다.

이번 점검으로 NH농협은행은 금융권 내부통제 관련 이슈, 시장변동성 확대 등 여러 리스크 요인들을 최소화해 올해 사업 목표 달성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면밀히 대처한다는 계획이다.

NH농협은행은 올해 초부터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시재금 테마 감사와 현장점검 활동을 확대 실시하였고, 본부 부서 내부통제 세부 점검 프로세스를 마련하는 등 지속적으로 내부통제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권 은행장은 "농협은행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내부통제 프로세스 점검과 강화를 통해 고객 신뢰에 보답하고 동반자로서 역할을 굳건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달 26일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금융위원장 초청 은행연합회 간담회에서 "최근 연이은 금융사고로 국민 불안과 불신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감독당국은 내부통제제도 개선을 위한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중요한 것은 최고경영진이 '사고 발생 방지와 소비자 우선'이라는 조직문화를 심는 것"이라면서 "영업 현장에서 이런 문화가 정착됐는지 여부를 CEO가 직접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