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열 무협 회장 "韓 산업화 경험, 아랍의 잠재력과 큰 시너지 낼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수지 기자
입력 2022-09-29 1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주한 아랍 대사 11명 초청, 비즈니스 네트워킹 행사 개최

한국과 아랍 국가 간 활발한 경제협력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무역협회는 29일 장충동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주한 아랍지역 11개국 대사 초청 비즈니스 네트워킹’ 행사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모로코, 아랍에미리트, 오만, 사우디아라비아, 카타르, 알제리, 이집트, 쿠웨이트, 수단, 튀니지, 이라크 등의 주한 대사가 참석했다.
 
구자열 무역협회 회장은 “한국은 경공업에서 자동차, 조선, 석유화학 등 중공업으로 다시 반도체, 전자제품 등으로 산업의 비중을 옮긴 경험이 있다”며 “이제는 바이오, ICT, 차세대 원전 등 첨단산업으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아랍 국가들은 탄소중립의 포스트 오일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제조업이나 수소, 신재생에너지 산업 육성 등 산업화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점이 고무적”이라며 “한국의 산업화 경험이 아랍 국가의 잠재력과 결합하면 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구자열 한국무역협회 회장 [사진=한국무역협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2개의 댓글
0 / 300
  • 이재용회장 승진반대합니다. 이재용회장 재판망해라. 홀어머니외동딸 가장입니다. 화해조서도 작성된게 없고 공익신고 2년이내 십년임금손실보상도 된게 하나도 없으니 조정중재합의가 안되는거에요. 무슨 용서와 타협이야! 이매리계좌로만
    십년치 기회비용 일시불로 입금먼저입니다. 퉤퉤
    삼성연세대! 포스코보다 못한 삼성연세대 벌금내세요. 이재용회장보다 이매리 엄마생활비가 더 중요하다.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윤지오에게 물푸레기금 2300만원도 줬으면서 십년피해자이매리 피해보상금은 안중에도 없고 자기네 승진퇴직걱정때문에 자기중심적이니 시정명령내려 십년피해구제 이매리에게만 입금해주세요. 삼성백수현변태는 부사장까지 승진시키고 강상현연세대교수도 2019년 방통위국감위증해도 답변도 없었고 삼성준법위원회도 답변이 없었는데 이게 나라냐! 해외비용처리 항공료호텔비식사비7년 정산해줬니?윤지오는 물푸레기금 2300만원도 줬는데. 십년마녀사냥시키고 십년피해구제금 줘봤냐! 재산권특허도 천만원이다. 삼성연세대방송기자변호사협회 벌금내세요. 십년치입금먼저다.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