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행정혁신 '보조금24' 집중 홍보로 맞춤형 공공서비스 혜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2-09-28 10: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취업·거주·의료·아동·농업·복지 분야 등 다양한 수혜 혜택

태백시청 전경 [사진=태백시]

강원 태백시가 정부24 로그인 한번으로 각종 기관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보조금24’ 서비스에 대해 집중적인 홍보에 나섰다.
 
28일 태백시에 따르면, ‘보조금24’는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 등에서 받을 수 있는 취업, 거주, 의료, 아동, 농업, 복지 분야 등 다양한 수혜 혜택을 동 주민센터나 각각의 사이트에 방문하지 않고도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는 맞춤 안내 서비스라고 밝혔다.
 
이에 해당 서비스 이용방법은 온라인 정부24 또는 모바일 정부24 어플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가까운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맞춤 안내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고 했다.
 
한편, 태백시는 더 많은 시민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홈페이지, SNS 등 다양매체를 활용하여 집중 홍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상호 태백시장은 “보조금24를 통해 편리하게 맞춤형 공공서비스 혜택을 확인할 수 있는 만큼 홍보와 서비스 정착에 최선을 다해 시민이 크게 체감할 수 있는 행정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태백 한국진폐재해자협회, 제18기 정기총회 행사장[사진=태백시]

이와 더불어, 한국진폐재해자협회가 지난 27일 태백시 문화예술회관에서 ‘제18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28일 한국진폐재해자협회에 따르면 이날 정기총회는 이상호 태백시장, 고채창 태백시의장, 도·시의원, 김경수 협회장, 회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총회 진행은 진폐환자를 위한 진폐상담 교육, 개회선언 및 국민의례, 결의문 낭독, 유공회원 감사패와 표창 수여, 영상물 시청, 축사 등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이상호 태백시장은 “제18기 한국진폐재해자협회 정기총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진폐재해자권익과 복지 증진에 힘써 주시며 오늘 행사 준비에 수고해 주신 김경수 회장과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진폐재해자들의 희생과 헌신으로 오늘날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큰 밑거름을 마련했지만 수십년 간 석탄먼지와 사투하며 진폐라는 직업병을 안고 고통을 받고 계신 여러분들이 합당한 예우를 받을 수 있도록 권익 증진과 복지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김경수 한국진폐재해자협회장은 “우리나라의 눈부신 경제발전을 이룩해 보다 풍요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것은 우리나라 산업화와 여러분들의 묵묵히 흘린 땀방울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태백지역도 산업화의 성지로 국가주관 행사로 승격시키고 이에 따른 산업전사 희생자는 국가차원에 산업유공자로 인정받고 조성되어 관리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국가 경제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다 진폐재해 고통을 안고 살아가시는 여러분들께 산업전사의 명예회복 보다 많은 사회적 관심과 정부 차원의 현실적인 지원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