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구도심 '충경로', 40여년 만에 탈바꿈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2-09-27 18: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주시, 보행환경 특화지구 조성사업 추진…100억원 투자해 2023년 완공

전주시청 전경[사진=김한호 기자]

지난 1980년대 이후 제대로 된 도로정비사업이 이뤄지지 않은 전북 전주 구도심 중심 도로인 충경로가 40여년 만에 새로운 모습으로 바뀐다.

전주시는 완산구 충경로를 중심으로 인근 12개 노선 2.7㎞ 구간에 대한 보행환경 특화지구 조성사업이 국비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국비 50억원을 포함해 총공사비 100억원을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전주시는 충경로 구간에 대해서는 오는 2023년 완공을 목표로 기존 4차선을 유지하되, 낡은 보도와 차도를 새롭게 정비하기로 했다.

특히 차도 부분에 대해서는 기존 아스콘에 비해 뛰어난 차열 효과와 미관이 우수한 블록 포장재를 사용해 일반적인 도로와 다른 도로로 재탄생시킬 계획이다.

전주시는 시내 중심 도로인 충경로가 보행친화거리로 조성되면 보행 인구 유입을 통해 한옥마을에 국한됐던 관광거점을 구도심으로 확장시킴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충경로 보행친화거리 조성과 더불어 사업 구간 인근에서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는 다양한 특화거리 조성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구도심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