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위가 우수 ESG 중소기업에 선정된 경우전기에 동반위 명의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수여하고 현판을 제작해 전달했다. (왼쪽부터) 김세준 호반건설 전무, 김한정 경우전기 대표, 김영환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 [사진=동반위]

동반성장위원회는 ‘2021년도 협력사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지원사업’에 참여한 중소기업 중 155개 기업을 ESG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2021년도 협력사 ESG 지원사업은 11개 대·중견기업·공공기관이 참여해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ESG 지표 개발, ESG 교육, 자가진단, 현장실사(컨설팅)를 종합적으로 지원했다.

ESG 우수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155개사는 현장실사에서 동반위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라인’에 맞춰 ESG 지표 준수율이 우수하다고 판단된 기업이다.

동반위는 선정된 우수기업에 동반위 명의의 ‘ESG 우수 중소기업 확인서’를 수여하고 현판도 제작해 전달했다.

확인서를 보유한 우수기업은 동반위가 관계기관과 업무협약을 통해 △금융지원(신한·기업·경남·국민은행) △수출지원(KOTRA) △환경·에너지 기술지원(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아울러 11개 대·중견기업·공공기관에서도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국내외 판로개척 프로그램 지원, 인증취득 비용 지원, 복리후생 프로그램 지원, 협력사 정기 평가 시 가점 등의 인센티브도 제공할 예정이다.

동반위는 “우수기업 선정은 중소기업이 자발적으로 ESG 경영을 도입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평가보다는 지원에 중점을 두고 대기업과 협력 중소기업이 ESG 상생협력을 통해 경쟁력 있는 공급망을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청와대·5대궁궐 트레킹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청와대·5대궁궐 트레킹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