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영부인이 영빈관 신축 지시?… 민주당, 집단적 망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경은 기자
입력 2022-09-17 15: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9월 1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은 윤석열 대통령이 전면 철회를 지시한 영빈관 신축 계획과 관련한 더불어민주당의 비판에 대해 “집단적 망상에 빠져 정쟁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선진 대한민국의 국격에 맞는 새로운 영빈관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서 “그러나 민의를 세심하게 살피려는 대통령의 (신축계획 철회) 결정 또한 존중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한 민주당의 비판에 대해서는 “신축 비용 878억원을 두고 시비를 걸었다”며 “나랏빚 1000조 시대를 만든 민주당이 세금 낭비를 운운하고 있다는 것 자체가 모순”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기존 청와대 영빈관에 대해서는 문재인 정부 내부에서조차 국격에 맞지 않은 최악의 수준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면서 “이것이야말로 민주당이 정부의 외교 인프라까지 정쟁의 소재로 삼고 있다는 자백”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무엇보다 영빈관 신축에서 비용이 문제라면, (계획) 철회만큼은 쌍수를 들고 환영했어야 된다”며 “그런데 민주당은 갑자기 영부인이 영빈관 신축을 지시한 것이 아니냐는 집단적 망상에 빠져 특검을 외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권 원내대표는 “결국 영부인과 특검을 연결시키려는 레토릭으로 세금을 이용한 것”이라면서 “지금 민주당의 태도는 (이재명) 당대표 부부에 대한 수사를 영부인 특검으로 물타기해야 한다는 강박일 뿐”이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민주당이 이처럼 비루한 강박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이재명 당대표를 손절하는 것뿐”이라면서 “모든 정치 행보를 ‘이재명 제일주의’로 하고 있으니 허구한 날 무리수만 두고 있는 것이 아니겠나. 그저 애처로울 따름”이라고 덧붙였다.
 
양금희 원내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통해 “윤 대통령이 영빈관 신축 계획을 철회했다”며 “청와대를 국민께 돌려드린 후 공무수행과 국격에 맞는 영빈관의 필요성에는 공감하나 민생을 세심하게 살피려는 대통령의 결정 또한 존중한다”고 말했다.
 
이어 “탁현민 전 의전비서관도 외국과 비교해 우리나라 영빈관은 구민회관 수준이라며 개보수 필요성을 강조하고, 국격이 바로 국민의 격이라 지적한 바 있다”며 “민주당의 국격은 자당의 정치적 입장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을 자백하는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양 원내대변인은 “국회 권력을 장악한 민주당은 언제까지 반대를 위한 반대에만 심취해 자당만을 위한 입법독주를 일삼을 것인가”라며 “진정으로 국민의 혈세를 걱정한다면 국민에게 청구서를 떠넘긴 월성원전 7277억원의 손실 비용과 습관성 혈세 절도 실태가 드러난 태양광 비리 사업 2616억원에 대한 반성이 우선돼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영빈관 건립에 필요한 예산을 낭비라고 정치공세를 펼치던 민주당이 이제는 영부인이 신축을 지시한 것 아니냐는 집단적 망상에 빠져 정쟁으로 일관하고 있다”며 “국정의 모든 사안을 발목잡기로 일관하는 민주당의 실태가 개탄스럽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