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물 포장에 친환경 비닐 도입, 런드리고 ESG 경영 나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2-09-15 11: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재활용 원료 PCR 비닐 도입... 친환경 인증 마크 RCS 획득

  • 동네 세탁소 등 국내 세탁 시장에 비닐 공급하고 재활용 사업 전개

  • 런드리고 매월 25톤 세탁 비닐 산업용 팔레트나 옷걸이 등으로 재생산

런드리고가 세탁물 포장 비닐에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다고 15일 밝혔다.[사진=런드리고]

모바일 세탁서비스 런드리고를 운영 중인 의식주컴퍼니가 고객 세탁물 비닐을 수거해 재활용한 PCR 소재 친환경 비닐을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런드리고는 그간 환경·사회·투명(ESG) 경영을 추구하며 친환경 비닐을 사용하고 수거해 재활용 업체에 보내왔다. 하지만 실제 재활용률이 낮아, 환경적으로 더 나은 대안으로 친환경 인증 마크를 부여받은 PCR 친환경 비닐로 교체했다고 설명했다.

런드리고에 따르면 연간 국내 드라이클리닝 의류 포장에 사용 후 폐기되는 비닐은 6억 장으로, 런드리고는 이를 수거해 다시 포장 비닐로 탄생시키는 친환경 순환 모델을 완성했다. 또한 향후 친환경 비닐과 순환 시스템을 동네 세탁소 등 세탁 업계에서도 제공해 더 나은 미래 환경을 만드는데 앞설 계획이다.

일반 비닐 생산은 원재료 수급부터 다량의 탄소가 발생하는 반면, 재활용 PCR은 적은 에너지로 제품 생산이 가능하고 탄소 발생량도 줄여 환경적 부담이 적다. 비닐뿐만 아니라 산업용 팔레트나 옷걸이 등 다양한 제품으로 재생산 가능하다.

특히 PCR 세탁 비닐은 국제 인증 기관의 기준을 충족, 플라스틱 재활용 원료 사용 인증마크를 획득해 이를 활용해 환경 인식 개선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또 전용 세탁물 수거함인 '런드렛'에 고그린 파우치를 부착해 비닐을 적극적으로 수거하고, 주기적으로 비닐 생산과 재활용 업체에 전달할 방침이다.

의식주컴퍼니 조성우 대표는 "매월 10만 가구 이상의 세탁물을 처리하며 회수 비닐의 양만 25톤에 이른다"며 "모바일 세탁 선도 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환경, 일자리, 시장 개선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