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예술교육 매개자 연수과정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2-09-07 10: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8일부터 18일까지 '짓다:CAMP-숲숲묻묻' 참여자 모집

  • 예술가·강사·기획자 등 전문인력 24명 선발해 연수 실시

경기문화예술교육 매개자 연수과정 짓다:CAMP-숲숲묻묻 포스터 [사진=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은 오는 8일부터 18일까지 2022 경기문화예술교육 매개자 연수과정 '짓다:CAMP-숲숲묻묻'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재단에 따르면 '짓다:CAMP-숲숲묻묻'은 경기문화예술교육 매개자 연수과정 '짓다'의 심화 과정으로서 경기도를 기반으로 문화예술교육 현장에서 오랜 기간 활동해오며 자신의 예술과 교육행위에 대한 고민이 깊어진 전문인력(예술가, 기획자, 강사 등)을 대상으로 기획됐다. 

'숲숲묻묻’은 “숲의 야생성에 묻혀 내 예술·교육의 재야생화(rewilding)에 대해 묻는다”는 슬로건을 함축한 명칭이다.
 
교육예술랩_칼산이 기획한 ‘숲숲묻묻’은 자연의 현장성을 온전히 경험하기 위한 일시적 주거 형식으로서 캠프이기도 하고 동시에 연수의 활동 범주인 대화(C-conversation), 행동(A-action), 조율(M-moderation), 직면(P-projection)의 첫 글자 조합으로서 CAMP이기도 하다.

참가자는 대화, 직접행동, 조율 과정, 직면하기 등 4가지의 제안 워크숍을 참고해 창의적 활동을 자발적으로 하게 되며 이 과정을 통해 자연환경을 길들여지지 않은 상태로 되돌리는 ‘재야생화(rewilding)’의 생태적 개념과 자신의 예술교육을 연결시키는 경험을 하게 된다.
 
연수 기간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2박 3일간 고대산 자연휴양림(연천군 소재)에서 진행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여 신청은 오는 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8일 오후 5시까지이며, 지지씨멤버스를 통해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신청 마감 후 연수 취지에 부합하는 24명을 선정해 통보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