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김기문 '의기투합'… 전통시장 찾아 상인 격려‧태풍 피해 점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경은 기자
입력 2022-09-05 15: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영 장관, 전통시장서 추석 장보기 독려 나서… 동행축제 일환

  • 중기사랑나눔재단, 추석물품 복지시설 전달… 김기문 회장 앞장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오른쪽)이 5일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과 함께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을 찾아 상인들에게 격려의 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중기부]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은 5일 서울 종로구 광장시장을 찾아 추석맞이 전통시장 장보기를 독려하고 태풍 ‘힌남노’ 피해에 대비해 현장을 점검했다.
 
이번 시장 방문은 이 장관과 김 회장의 의기투합으로 이뤄졌다. 이 장관은 중기부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7일간의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광장시장 방문을 기획했고, 김 회장은 추석물품을 구입해 복지시설에 전달하고자 광장시장을 찾았다.
 
이 장관과 김 회장은 함께 시장에서 떡과 한과, 과일 등을 온누리상품권으로 구입하고 빈대떡집에서 점심식사를 했다. 이후 이 장관은 한복가게에 들러 한복을 맞춘 뒤 “오는 20~21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열리는 한‧미 스타트업 서밋(회담) 환영식 자리에서 한복을 입겠다”고 약속했다.
 
이 장관과 김 회장은 시장을 돌며 상인들의 체감 경기와 경영 어려움에 대한 목소리를 경청했다. 이 장관은 “요즘 (장사는) 어떤지”, “하루에 얼마나 판매하는지” 등에 대해 물으며 시장 상인들과 이야기를 나눴다. 상인들은 “많이 좋아졌다”며 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이 장관은 오는 12일까지 연장된 동행축제 기간 소비 촉진을 독려하기도 했다. 그는 “동행축제 첫날인 지난 1일 매출이 지난해 대비 2배 증가했다”며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을 최대 80% 저렴하게 판매하니 온‧오프라인을 통해 참여해달라”고 촉구했다.
 
태풍 힌남노 관련 주의도 당부했다. 이 장관은 “지난 8월 8일 수해로 전통시장에 피해가 많았다”며 “대부분 복구됐지만 다시 한번 피해 상인들에게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하루빨리 정상적으로 영업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기중앙회와 중소기업사랑나눔재단은 이날 전국 각 시도 전통시장에서 1억원의 추석물품을 구입해 100여 곳의 복지시설 지원하고, 1억5000만원 상당의 명절음식 키트를 제작해 소외계층 4만명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 회장은 “고물가 시대에 7일간의 동행축제로 전통시장에서 저렴하게 물품을 구매해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었다”며 “동행축제가 침체된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는 도화선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