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도 교육 주체된다"…클라썸 4.0 대규모 업데이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2-08-25 15: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커리큘럼·화면 분할 기능 등 개편

[사진=클라썸]


교육 소통 플랫폼 클라썸이 교육자와 학습자 간의 경계를 허물고, 서로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대규모 서비스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주요 개편사항으로는 △교육 과정을 설계·관리할 수 있는 커리큘럼 △학습자도 교육의 주체가 되는 기여참여자 △전반적인 서비스 화면 구성과 디자인 개선 △화면 분할 기능 등이 있다.
 
커리큘럼은 교육 과정을 설계하고 운영 및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이다. 줌 강의·영상 강의·링크·노트·퀴즈 등의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각 커리큘럼별 대시보드를 제공해 진도율을 확인할 수 있다.
 
또 기여참여자 기능을 개발해 관리자만 업로드 및 관리할 수 있었던 커리큘럼을 참여자도 함께 설계하고 만들어 갈 수 있도록 했다. 기여참여자는 직접 교육 콘텐츠를 생산하고 질문과 답변을 공유하며 스터디를 운영할 수 있다.
 
이채린 클라썸 대표는 “교육자와 학습자 간의 경계가 모호해지며 빠른 지식습득과 의사소통을 통한 성장이 중요해졌다”며 “교육의 모든 참여자가 콘텐츠를 만드는 주체가 되며 성장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