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시민의 안전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최우선 돼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8-17 16: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폭염·코로나19로부터 시민 인명·재산피해 최소화 주력

[사진=안산시]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17일 "시민의 안전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최우선 돼야 한다"며 여름철 시민건강 지키는 데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 시장은 "최근 서울과 수도권에 쏟아진 기록적인 폭우로 인한 수해복구작업이 어느 정도 마무리 됨에 따라, 폭염과 코로나19 재확산으로부터 시민 건강을 챙기는 데 주력하고 있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를 위해 이 시장은 폭염대응종합대책을 확대·강화하고, 코로나19로부터 시민의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총력 대응하고 있다.

먼저 이 시장은 9월 말까지를 폭염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여름철폭염대응종합대책을 본격 가동하고 있다.

 

[사진=안산시]

시민안전과장을 팀장으로 9개 부서가 참여하는 폭염대응 합동 T/F는 상황총괄반, 복지분야대책반, 농·축·수산물대책반, 건강관리지원반 등 5개반으로 구성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폭염대응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는 게 이 시장의 전언이다. 

또 폭염취약계층 관리를 위해 무더위 쉼터 운영(306개소), 폭염재난도우미(361명) 운영, 방문건강관리 지원반(27명) 운영 등을 통해 홀로 사는 어르신과 의료취약계층 등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돕고 있다.

이와 함께 이 시장은 코로나19 재확산을 막기 위한 다양한 조치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확진자를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 보건소 주말·공휴일에도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확진자의 중증화 예방과 신속한 치료를 위해 검사·진료·처방까지 한번에 이뤄지는 원스톱 진료기관도 기존 30여 개소에서 97개소로 확대·운영하기로 했다. 

백신 4차 접종을 확대하고자 동별 접종 전담팀을 꾸려 4차 접종 효과를 안내하고 대리예약 등 접종 편의도 지원하고 있다.

 

[사진=안산시]

의료기관 접근성이 떨어지는 대부동에는 50세 이상 4차 접종대상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백신버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이 시장은 "본격적인 무더위 속 취약계층 지원 등 폭염대책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