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소식] 부안 위도면, 제7회 고슴도치섬 위도상사화 달빛축제 27일 개최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양덕 기자
입력 2022-08-17 16: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부안 위도면, 제7회 고슴도치섬 위도상사화 달빛축제 27일 개최

부안 위도면, 제7회 고슴도치섬 위도상사화 달빛축제 27일 개최 [사진=부안군]

세계 유일의 흰색 상사화꽃인 위도상사화가 만발한 자연에서 가족과 연인 등 소중한 사람과 함께 걸을 수 있는 ‘제7회 고슴도치섬 위도상사화 달빛축제’가 오는 8월 27일 위도면 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개막식은 27일 오후 2시 위도해수욕장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를 시작으로 마을별 노래자랑, 그리고 이번 축제의 흥을 한껏 북돋우기 위해 송해문화예술진흥회에서 축하공연이 있을 예정이다.
 
위도해수욕장 주변의 군락지의 흰색 상사화는 꽃대 봉우리가 이번 8월 20일에서 8월 31일이면 최대 만개할 것으로 예상되어 주변 경관을 화려하게 장식 할 것이다. 주말을 이용해 여름 꽃구경을 생각한다면 힐링의 섬 위도에서의 흰색 상사화를 구경하는 계획도 괜찮을 것 같다.
 
김현구 위도면장은 “지역사회가 함께 준비한 상사화 축제를 통해 한여름 속 자연의 싱그러움을 느끼고 코로나로 침체되 분위기를 반전시켜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백은기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상사화 축제로 지역 주민들에게는 희망을 주고 관광객들에게는 특별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부안 상서면 김익현·김소현 남매,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장학금 100만원 기탁

부안 상서면 김익현·김소현 남매,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장학금 100만원 기탁[사진=부안군]

부안 상서면에 거주하는 김익현·김소현 남매가 지난 16일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을 방문하여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김익현·김소현 남매는 현재 한국농수산대학 2학년, 한밭대학교 1학년에 재학중이며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의 1학기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지급받은 장학금과 방학동안 아르바이트를 하며 얻은 수입 일부를 합쳐 장학기금으로 기부했다.

김익현·김소현 학생은 “장학생 선발로 재단에서 지급받은 장학금을 같은 꿈을 꾸는 학생들을 위해 환원함으로써 의미를 더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함께 기탁식에 참여한 어머니 최금희님은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에서 지원받은 장학금이자 첫 아르바이트 수입을 재단의 장학기금으로 기부하는 것에 대해 아이들이 이해해줘 고맙고, 재단의 첫 기부를 시작으로 아이들이 어른으로 성장하면서 사회 환원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익현 부안군 근농인재육성재단 이사장은 “장학생 수혜자가 장학금 기부자로 나서 기탁한 것에 대해 매우 깊은 감동과 의미를 더한다”고 전하며 지역 인재들이 부안군에 정착하고 지역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재단이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익현·김소현 학생의 부모님은 현재 상서면에서 딸기, 오이 농사 등을 지으며 농업 관련 신기술과 친환경 영농기술을 지역농가와 귀농농가에 보급하는 등 농업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고 그 공로를 인정받아 부안중앙농협에서 선정한 7월‘이달의 새농민상’수상자로 선정됐다. 
 
부안군, 지방세외수입 업무해설집 발간 배부

지방세외수입 업무해설집 발간 [사진=부안군]

부안군 재무과는 세외수입 업무 담당 공무원들의 업무능력 향상과 유연한 세외수입 행정처리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방세외수입 업무해설집을 발간 배부했다고 밝혔다.
 
발행처는 행정안전부 지방재정경제실과 한국지방세연구원으로 재무과는 100부를 인쇄하여 실과소와 읍면에 배부하였다. 지방세외수입은 지방세에 비하여 부과 근거 법령이 광범위하며, 운영세목도 2천여개에 달하는 등 범위가 다양하고, 또한 업무가 여러부서에 산재하고 있어 그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어려운 실정으로 업무해설집 발간이 필요했다.
 
총 306페이지 분량으로 된 이번 개정판은 부과징수,체납처분 및 정리보류등 근거법령의 명확한 적용을 위한 개별 법령 개정에 따른 근거 규정을 정비했고, 업무담당자들이 현안 사항에 대한 통일된 적용을 위해 용이한 처리방법 등을 추가했으며, 평소 질의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명확한 답변이 되도록 기존 질문.답변을 수정 보완했다.
 
재무과 관계자는 “세외수입 업무해설집 제작으로 인사이동으로 생길 수 있는 업무공백을 최소화하고 세외수입 업무에 익숙지 않은 신규 직원들이 정확하고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길라잡이로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