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우 뚫고 달렸더니 사라진 車 번호판…재발급 방법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2-08-11 09: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폭우로 차량 번호판 유실됐단 글 잇따라

  • 누리꾼들 "비 얼마나 왔으면 이런 일도"

  • 번호판 유실 땐 경찰서에 분실신고부터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수도권 등 중부지방을 휩쓴 폭우가 소강상태를 보이는 가운데 비를 뚫고 달린 결과 차량의 번호판이 유실됐다는 인증 글이 온라인에 공유되고 있다.

11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폭우로 차량 번호판이 떨어져 나갔다는 제보가 잇따랐다. 폭우로 하루아침에 번호판이 사라진 이들은 번호판 재발급 방법을 묻기도 했다.

테슬라 차주 커뮤니티의 한 회원은 "비를 뚫고 왔다가 주차한 뒤 뭔가 이상해 확인해보니 번호판이 없어져 있었다. 재발급하러 갈 때 차 없이 가도 되느냐"고 물었다.

다른 회원도 차량 앞 번호판이 사라진 사진을 올린 뒤 "회사가 강남역 쪽이라 (폭우로) 퇴근 때 엄청 고생했다. 근데 아침에 차량을 보니 번호판이 사라져 있었다"며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현재 각종 자동차 동호회에는 비슷한 내용의 글이 올라오고 있다. 대부분 차량 앞부분 번호판이 사라진 것으로 알려졌다.

번호판이 없어진 차량을 본 누리꾼들은 "비가 얼마나 많이 왔으면 이러느냐", "폭우 땐 날아가는 번호판도 조심해야 한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그렇다면 폭우로 번호판을 유실했을 땐 어떻게 해야 할까. 먼저 경찰서나 파출소에서 번호판 분실신고를 한 뒤 신고 접수증을 받아 거주지 구청에 교체 신청을 한다. 구청은 접수증을 토대로 번호판이 유실됐단 사실을 확인하고 나머지 뒤 번호판을 회수한다. 이후 새 번호판을 받아 변경하면 된다. 이때 증지 수수료 1300원과 등록세 1만5000원을 납부해야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