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소식] 김제시, 공무원 시책연구모임 성과발표회 개최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양덕 기자
입력 2022-08-10 11: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제시, 공무원 시책연구모임 성과발표회 개최

김제시 시책연구모임 성과발표회 [사진=김제시]

김제시는 지난 9일, 3층 대회의실에서 2022 공무원 시책연구모임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시책연구모임은 직원들의 자율적 참여 속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시책으로 연구 개발함으로써 시정발전을 도모하고 활력 넘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추진한 것으로 올해 1월 참여대상자를 모집, 다양한 직렬과 직급으로 구성된 6개조 총 37명이 연구모임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2월 신규정책 수립 사전단계로 문제해결 과정 전반에 대한 이해와 실습 교육을 시작으로 8회에 걸쳐 액션 러닝(Action Learning) 코칭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김제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관심 분야의 주제를 선정한 후 전문가 맞춤형 컨설팅을 받으며 6개월 동안 연구활동을 진행하고 과제를 도출하여 각 조별 성과를 발표했다.
 
이날 성과발표회는 김광수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공무원과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8명의 평가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실현가능성, 효과성, 창의성 등 5개 항목을 심사한 결과 △ 최우수상 – 따뜻한 행동, 행복한 김제를 위한 어르신 돌봄 병원동행 사업 △ 우수상 – 맘&맘(마음) 엄마토탈돌봄지원사업 △ 장려상 – 김제시 고향사랑기부제 도입전략 연구와 김제청년 Start & up ! 이 선정되었고, 시상은 청원조회에서 표창할 예정이다.
 
김광수 부시장은 “창의적인 시책발굴을 위해서는 직원들이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업무환경과 직장 분위기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부시장은 “다양한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한 시책연구모임이 앞으로 시책발굴 활성화 뿐만아니라 일하는 공직 풍토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끝까지 참여해준 직원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말을 전했다.
 
김제시, 2022년도 제2회 추경 1조 1640억 편성

김제시청 전경[사진=김제시]

김제시는 민선 8기 주요 현안사업과 국·도비 사업에 대응하기 위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시의회에 제출했다.
 
이번 추경 예산안은 당초예산보다 1,522억원(15.04%) 증가한 1조 1,640억으로, 일반회계는 1502억원(16.12%)이 증가한 1조 821억원, 특별회계는 20억원(2.54%)이 증가한 819억원으로 각각 편성했다.
 
제2회 추경 예산안의 주요 사업을 살펴보면, 코로나-19에 적극적인 대응을 위해 △김제시 일상회복지원금 811억원(1인당 100만원)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 지원금 36억원 △코로나19 지원비(생활, 장례) 39억원 △코로나19 격리입원 치료비 8억원 △김제사랑상품권 발행지원 22억원 등이 있다.
 
또한, 시민의 삶의 질 개선과 교통편익 증진을 위해 △서흥농공단지 스마트그린기술 도입 14억원 △수소연료전지차 시내버스 도입지원 12억원 △디지털타운 조성사업 10억원 △교동사거리 회전교차로 설치사업 9억원 △요촌동 정동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5억원 등을 편성하였고,
 
이외에도 △무기질비료 가격인상 차액 지원 71억원 △농공단지 활성화 패키지 사업 37억원 △농촌공간 정비사업 25억원 △농기계용 면세유 가격안정지원 21억원 등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예산(안)이 편성되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코로나19 재유행, 물가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민생 경제 안정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는 등 민선 8기 첫 예산편성인 만큼 새로운 김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예산안은 김제시의회 의결을 거쳐 오는 8월 25일에 최종 확정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