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 답 있다"…시민 소통 나선 김동근 의정부시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임봉재 기자
입력 2022-07-11 16: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자일·민락동 주민 만나 자원회수시설 관련 의견 청취'

  • '동 주민센터 순회하는 현장 시장실 운영, 소통 보폭 넓힌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사진 왼쪽)이 지난 10일 환경자원센터 홍보실에서 자일동·민락동 주민, 의정부시민단체연합회 임원 등과 간담회를 하며 질문에 답변을 하고 있다. [사진=의정부시]

김동근 경기 의정부시장이 취임 후 연일 '우문현답(현장에 답이 있다)'을 강조하며 시민과의 소통을 위한 보폭을 넓히고 있다.

현장에서 시민과 격의 없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이를 토대로 '소통'이란 민선 8기 시정 방침을 구체화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이를 통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반영한 시민 자치 기반을 마련하는 등 현장 소통행정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11일 시에 따르면 김 시장은 지난 10일 환경자원센터 홍보실에서 자일동·민락동 주민, 의정부시민단체연합회 임원 등 30여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김 시장은 이 자리에서 지난 4월 생활불편 등 주민 건의사항을 꼼꼼히 점검하는 등 논의했다.

특히 포천·남양주 등과 갈등을 빚고 있는 쓰레기 소각장(자원회수시설) 자일동 이전과 관련해 현황을 설명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김 시장은 "의정부시 쓰레기 소각장, 음식물 처리시설, 재활용 선별장은 필수적인 사회기반 시설"이라며 당위성을 설명한 뒤 "주민들과 충분하게 소통과 협의를 해 지역이 균형발전하는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사진 왼쪽)이 지난 8일 호원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현장 시장실'을 운영하며 한 시민의 불편사항을 듣고 있다. [사진=의정부시]

김 시장은 앞선 지난 8일에도 호원2동 행정복지센터에 '현장 시장실'을 설치하고, 시민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김 시장은 이날 1시간 30분 동안 주민 10여명을 만나 불편사항과 건의사항 등을 들었다.

주민들은 사소한 개인 민원부터 노인정 침수, 아파트 불법건축물 처리 등 불편사항을 쏟아냈지만, 김 시장은 이를 일일이 메모하고, 해법을 제시했다.

김 시장은 매주 금요일 오전에 14개 동 주민센터를 순회하며 '현장 시장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 시장은 “소통을 최우선 가치로 정하고 시민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언제든지 시장을 찾아와 시민이 목소리를 들려주면 끊임없이 소통하며 '내 삶을 바꾸는 도시, 의정부'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