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GC, 캐나다 건기식 회사 NLN 인수···코트라 '성공적인 해외 M&A'로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효정 기자
입력 2022-07-08 19: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지난 7일 '2022 글로벌 M&A 딜소싱 플라자'에서 NLL인수 성공 사례를 발표하는 김태현 EDGC 상무. [사진=​EDGC]

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는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개최한 ‘2022 글로벌 M&A 딜소싱 플라자’에서 회사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진출이 성공적인 해외 M&A 사례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김태현 EDGC 상무는 전날 진행된 행사에서 ‘바이오 기업의 해외 M&A를 통한 신사업 진출’을 주제로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

EDGC는 지난해 캐나다 밴쿠버에 있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판매회사인 ‘내추럴 라이프 뉴트리션’(NLN)을 인수, 안정적인 캐시카우를 확보해 현금 흐름과 기업가치를 증대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이를 통해 EDGC가 보유한 핵심기술인 글로벌 리딩 유전체 빅데이터 및 분석 기술 역량과 글로벌 영업망에 NLN의 전문 건강기능식품 생산력을 더해 확실한 수익창출원을 마련했다.

특히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선진 기업을 인수하면서 제조기술, 라이선스, 제조 노하우 확보, 거래처 확보, 소싱처 발굴 등 신규 시장 진출을 위한 시간 단축이 가능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NLN은 약 70여개 고객사와 대량생산이 가능한 GMP(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인증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김 상무는 “EDGC는 NLN의 인수로 유전체 빅데이터 알고리즘 ‘유후’(YouWho) 엔진을 활용한 개인별 건강 맞춤형 원천기술력의 미래를 제시했다”며 “무엇보다 글로벌 개인 맞춤형 헬스케어 시장 점유에 있어 유리한 고지를 선점한 것이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