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소비자정책포럼] 장덕진 한국소비자원 원장 "대전환기 맞은 유통산업, 소비자 만족·신뢰 얻어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효정 기자
입력 2022-06-29 1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장덕진 한국소비자원 원장이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열린 '2022 소비자정책포럼'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장덕진 한국소비자원 원장은 “생산·유통·소비 모든 분야에서 인공지능(AI), 메타버스 등 디지털 신기술을 기반으로 급격한 변화가 진행되고 있다”라며 “급변하는 시장에서도 소비자의 만족과 신뢰를 얻는데 목표를 둬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덕진 원장은 29일 아주뉴스코퍼레이션(아주경제)이 인민일보 해외판, 대공문회와 공동으로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개최한 ‘제13회 소비자정책포럼’ 축사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장 원장은 “새벽배송과 라이브커머스 등 새로운 형태의 온·오프라인 유통 방식이 유행하고, 중고거래·명품 플랫폼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한 거래가 크게 늘고 있다”면서 “또한 개인 취향과 편의성을 강조하는 MZ세대 등의 기호에 부응해 맞춤형 상품을 판매하는 패션, 인테리어 등 전문 플랫폼에서의 거래도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고 진단했다.

그러면서 “이처럼 급변하는 시장에서 기업들은 생존 및 성장을 위해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그 모든 혁신 활동은 소비자의 만족과 신뢰를 얻는데 궁극적인 목표를 둬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 원장은 이를 위해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의 혁신과 활용을 통해 소비자가 개별 기업에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이를 경영활동에 잘 반영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서 “불법·위해물품이 소비자에게 전달되지 않도록 소비자 안전과 환경보전에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