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조 만난 카카오 경영진…카카오모빌리티 매각 관련 비공식 회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은정 기자
입력 2022-06-28 13: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카카오 "김성수 부회장, 노조와 소통 나섰다" 밝혀

김성수 카카오 공동체얼라인먼트센터(CAC)장 겸 이사회 의장[사진=카카오]

카카오 계열사인 카카오모빌리티의 매각설이 불거진 가운데, 카카오 경영진이 지난 27일 카카오노조와 소통하기 위해 비공식적인 만남의 자리를 마련한 것으로 나타났다. 노조가 전 계열사 대상으로 매각 반대 서명운동을 시작한 당일 이뤄진 회동이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김성수 카카오 공동체얼라인먼트센터(CAC)장 겸 이사회 의장과 배재현 최고투자책임자(CIO)는 27일 카카오노조와 긴급하게 만나 매각 이슈 관련 논의를 진행했다.

구체적인 논의 내용은 알려지진 않았다. 카카오 경영진이 카카오모빌리티 매각 철회 목소리를 높이고 노조 달래기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 관계자는 "경영진과 노조가 소통한 것이 맞다"고 말했다. 다만, 이번 만남을 통해 양측이 이견을 좁히지 못했다는 데에 무게가 실린다. 카카오노조 측은 "양측 간 합의가 이뤄진건 없다"고 선을 그었다.

카카오노조는 '카카오모빌리티 사모펀드 매각' 반대 입장을 표명하기 위해 27일부터 전 계열사 1만5000명 임직원을 대상으로 서명운동에 돌입하겠다고 지난 24일 발표했다.

이와 함께 28일 정오에는 경기 판교역 1번 출구에서 관련 기자회견을 열 계획이라고 알렸다. 하지만 노조는 전날 이를 돌연 취소한 상태다.

서명운동 계획을 밝힌 지난 24일 노조는 언론사 대상 기자회견 취재를 요청하면서 기자회견은 우천시에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명시했다. 집중호우·강풍 등 날씨 요인으로 야외에서 개최하기 어려운 경우 카카오아지트 건물 4층 휴게공간을 활용하겠다며 기자회견 진행 의지를 강력히 밝힌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