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근 안산시장 당선인 "미래 안산의 청사진을 그려나가는 작업에 집중해 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6-19 13: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선8기 핵심키워드는 청년과 일자리 사업 강조

  • 시장직 인수위 부서 업무보고 마치고 세부공약 추진방안 마련

이민근 안산시장 당선인이 인수위원회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안산시]

"민선8기 핵심키워드로 청년과 일자리 창출에 주안점을 둘 생각입니다"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 당선인은 지난 17일 "안산시정을 움직일 핵심 키워드로 청년과 일자리를 꼽고 진짜 안산의 가치를 찾아가는 행정을 펼쳐나가겠다"는 남다른 각오를 내비쳤다.

이날 이 당선인은 "인수위원회에서 10년, 20년 후 미래 안산의 청사진을 그려나갈 작업에 집중해 달라"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 당선인은 인수위에 공약 이행방안 수립 시 청년, 일자리, 문화, 소상공인지원, 행정혁신 등을 더욱 면밀히 살펴볼 것을 주문한 상태다.

 

[사진=안산시]

최근 공식 출범한 안산시장직 인수위는 ‘안산민생혁신위원회’라는 이름으로 지난 13일부터 4일간 부서 업무보고와 공약이행방안을 세부적으로 짚어보고, 현재 총 9개 분야, 100여 개의 공약 이행 방안과 재원 조달 방안 등도 꼼꼼히 검토하고 있다.

인수위는 이달 말 최종적으로 민선8기 안산시장 당선인의 시정과제를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 당선인이 청년과 일자리를 강조하고 나선만큼 관련 공약들의 세부 추진 방안 추진을 위해 서로 머리를 맞대고 고심하고 있다.

청년 공약인 ‘청년정책위원회 설치’와 ‘청년 벤처기금 조성’이 대표적으로 거론되고 있으며, 안산의 일자리를 책임질 안산스마트허브의 대대적인 개편방안과 소상공인 지원책들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이 당선인은 "문화도시 안산을 만들기 위해 시민 중심의 행정 혁신 방안 마련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