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그룹·소방청, 100년 장학금 후원 협약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성미 기자
입력 2022-06-14 1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4일(화) 오후 3시 서울 중구 KG그룹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KG그룹 곽재선 회장(사진 왼쪽)과 소방청 이흥교 청장(사진 오른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G그룹]


KG그룹이 소방 공무원 자녀를 대상으로 100년간 대학 학자금을 지원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4일 서울 중구 KG그룹 본사에서 곽재선 KG그룹 회장과 이흥교 소방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100년 장학금 후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KG그룹은 재난 현장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다 불의의 사고를 당한 순직 소방 공무원과 우수 소방 공무원 등 소방 영웅의 자녀에 대해 대학교 졸업 때까지 학자금을 지원한다. 또한 소방청과 협업으로 소방 공무원의 근무 여건 개선 등 소방 복지 사업도 진행해 장학 사업과 함께 100년 동안 이어갈 계획이다.

소방청은 소방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해 소방안전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소방 안전 프로그램을 KG그룹 종사자를 대상으로 제공한다.

곽재선 KG그룹 회장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순직 소방관분들의 예우 지원뿐만 아니라, 소방 가족 복지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흥교 소방청장은 “앞으로 100년간 순직 · 우수 소방 공무원 자녀 장학금 지원과 소방 가족 복지를 위한 사업을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추진해 주신 점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소방청도 국민의 안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G그룹은 최근 전쟁으로 고통받는 우크라이나 국민들의 긴급 구호를 위한 지원에 동참하고,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정기적으로 헌혈 봉사를 하는 등 사랑과 나눔의 실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