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통령, 물가우려에 "공급 사이드에서 정부 조치 다 취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2-06-14 09: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승희·박순애 임명 문제는 "국회 원구성까지 차분하게 기다리겠다"

윤석열 대통령이 14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4일 최근 물가 급상승에 대해 "공급 사이드에서 우리 정부가 할 수 있는 조치들을 다 취하려고 하고 있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일단 공급 사이드에서 물가 상승요인이 나오는 것이기 때문"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최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등으로 글로벌 공급망 불안이 가중되면서 전 세계 물가가 가파르게 오르고 있다. 지난달 기준 소비자물가는 미국 8.2%포인트, 우리나라는 5.4%포인트 올랐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38개 회원국의 지난 4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평균 9.2%로 1998년 9월(9.3%) 이후 최고치다.

윤 대통령은 전날 주재한 수석비서관회의에서도 "물가가 오르면 실질임금이 하락하니 선제적 조치를 통해 서민의 어려움을 덜 수 있는 방안을 찾으라"고 지시하는 등 연일 강력한 물가대책을 관계자들에게 주문하고 있다.
 
이밖에 윤 대통령은 김창기 국세청장을 국회 인사청문회 없이 임명한 것에 대해 "세정업무를 마냥 방치하기 어려워 부득이하게 인사를 했다"고 설명했다.
 
박순애 교육부·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임명에 대해선 "국회 정상화가 될 때까지, 국회 원 구성이 될 때까지 차분하게 기다리려고 한다"고 말했다.
 
국회 법사위원장 자리를 둘러싼 여야 갈등으로 하반기 국회 원 구성이 지연되고 이에 인사청문회가 열리지 못하자 윤 대통령은 지난 13일 김 청장을 임명했다. 다만 음주운전 논란과 부적절한 정치자금 사용 의혹 등이 불거진 두 장관 후보자의 경우 임명을 강행하진 않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조치를 취하고 있는게 아니라 취하려 하고 있다는 것이다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