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인천 계양서 사전투표…"이재명 출마 명분 없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2-05-28 11: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전투표하는 이준석.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사전투표 둘째 날인 28일  6·1 국회의원 보궐선거가 실시되는 인천시 계양구에서 사전투표를 마친 뒤 "이재명이라는 '거물 호소인'에 맞서는 후보에게 힘을 실어주기 위해 계양에 왔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계양구 계산2동 행정복지센터에 마련된 투표소에서 "이번 선거에서 명분 없는 이재명의 출마가 어떻게 판단을 받을지가 전국적인 관심"이라고 말했다.

이어 사전투표 첫날 기준 역대 지방선거 중 가장 높았던 전날의 투표율에 대해선 "사전투표율은 제도의 편리함을 알아가면서 매 선거 상승하는 추세라 지난 선거와 직접 비교하기는 어렵다"면서 "많은 주민이 나와 투표해 의사 표시했으면 하는 생각"이라고 전했다.

또 전남 지역의 사전투표율이 높고 대구는 낮다는 질문에 "농촌지역에서 주소지와 관계없이 투표할 수 있는 사전투표 제도의 편리함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다"며 "대구 등 도시지역은 아파트별 투표소가 잘 돼 있어서 본투표를 선호하는 성향이 있어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기는 어렵다"고 답했다.

한편 이날 이 대표와 함께 사전투표소를 찾아 투표한 국민의힘 윤형선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후보는 "이번 선거는 윤형선 대 이재명이 아닌 계양구의 자존심을 지키고 대한민국을 살리는 것"이라며 "당 지도부가 계양 지역에 전폭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하면서 '예산 폭탄을 내리겠다'고 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이재명은 검증된 능력이라고 사기치고 다니는데, 기본소득으로 국민의 혈세인 세금 뿌려댄 것 외에는 한 일이 없는 자이다. 이재명 옆집 수상한 사람들(초밥 7인분의 주인공)은 대선 댓글조작팀이었고, 이들이 다른 곳으로 옯겨서 두루킹 같은 댓글조작으로 대선을 0.7%차 박빙으로 만든 것이다. 끝까지 이런 불법을 저지른 이재명이 뻔뻔스럽게 또 다시 선거에 나와서 온갖 거짓 선동으로 계양 주민들을 홀리고 있다. 이런 범죄자 이재명을 절대 찍지 말자.

    공감/비공감
    공감:1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