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서 미술·음악회 즐긴다'…아이파크몰, 체험형 콘텐츠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유연 기자
입력 2022-05-19 16:19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아이파크몰 더센터 성수미술관 팝업스토어 전경[사진 = 아이파크몰]


HDC그룹 계열사 내 유통 전문 기업인 HDC아이파크몰이 고객이 직접 참여하고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오프라인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아이파크몰은 2년여에 걸친 침체기를 지나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이 본격화함에 따라 신규 고객 유입과 기존 고객 재방문율을 높이고자 새로운 콘셉트의 체험형 콘텐츠를 시리즈별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첫 번째 체험 콘텐츠는 예·체능 시리즈로, 가족과 연인, 친구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미술관, 미니 콘서트, 플라워 클래스, 미니카 레이싱 등으로 구성했다.

아이파크몰은 카페거리에 최근 MZ세대 사이에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성수 미술관을 선보였다. 누구나 자유롭게 미술작품을 그릴 수 있는 문화생활 공간이며, 오는 31일까지 팝업스토어 형식으로 운영된다.

키덜트 고객과 아이가 있는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해 4층 더 테라스 야외 공간에는 타미야 ‘2022 코리아 미니카 대회’가 21일과 22일 이틀간 열린다. 

또 반려식물과 플랜테리어(플랜트+인테리어) 수요가 늘고 있는 것에 맞춰 ‘사라스가든’과 함께하는 원데이 플라워 클래스 '센터피스 만들기' 체험형 프로그램이 주말 동안 4층 더 가든에서 진행된다. 21일에는 편안하게 클래식 기타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야마하 미니 콘서트’도 즐길 수 있다.

아이파크몰 관계자는 “오프라인 플랫폼으로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법의 핵심은 ‘방문을 해야 하는 이유’를 만드는 것” 이라며 “아이파크몰은 고객이 방문할 때마다 색다른 경험으로 즐길 수 있는 쇼핑문화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극의시대_PC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