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남구소식] 울산 남구 청년일자리카페, 취업 토크 콘서트 '취업선배 멘토Day' 운영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울산) 정종우 기자
입력 2022-05-19 16: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울산 남구 청년일자리카페는 오는 5월 28일 토요일 오후 2~5시까지 취업준비생을 위한 취업토크 콘서트 '취업선배 멘토Day'를 운영한다. [사진=울산남구]

◆ 울산 남구 청년일자리카페, 취업 토크 콘서트 '취업선배 멘토Day' 운영

울산 남구 청년일자리카페는 오는 5월 28일 토요일 오후 2~5시까지 취업준비생을 위한 취업토크 콘서트 '취업선배 멘토Day'를 운영한다.

이날에는 청년일자리카페를 통해 최근 취업한 선배 멘토 15명과 함께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취업 성공 비법을 전달하게 된다.

선배 멘토는 공기업(전력관련 기업, 발전관련 기업, 에너지관련 기업) 6명과 사기업(자동차산업, 전자회사, 외국계기업, 석유화학기업, 백화점, 비철금속기업) 9명이 함께한다.

취업준비생 A씨는 "선배가 취업한 기업과 해당 직무에 관심이 많았는데, 구체적인 준비방법 및 필요한 스펙, 경험들을 직접 물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행사에는 울산지역 만18~39세 청년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프로그램 신청은 접수기간 내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 및 전화신청하면 된다.

◆ 울산남구 구립교향악단, '찾아가는 음악회' 개최

울산남구 구립교향악단은 오는 5월 22일 오후 3시 남구 장생포문화창고 6층 공연장에서 올해 두 번째 '찾아가는 음악회'를 개최한다.

앞서 지난 5월 1일  올해 첫 번째 공연 '찾아가는 음악회'에서 당초 예상보다 가족단위 관람객의 수가 많았던 것을 고려해 이번 공연은 아이들에게 초점을 맞춘 곡을 추가 구성했다.

구립교향악단 관계자는 "공연이 보다 많은 가족단위 관람객을 장생포문화창고로 유도해 장생포문화창고가 남구의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하는데 기여함과 동시에 울산의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의 문화적 소양을 키워 남구가 품격높은 문화관광의 도시로 성장하는데 이바지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울산남구 구립교향악단은 찾아가는 음악회를 매월 장생포문화창고 6층 소공연장에서 무료 공연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좌석배정은 사전예약 없이 당일 선착순으로 배정할 계획이다.

◆ 울산남구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대상 '9시 뇌 고향' 참여자 모집

울산남구보건소는 오는 5월 31일까지 치매 환자를 위한 쉼터 프로그램인 '9시 뇌 고향' 참여자를 선착순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경증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뇌인지 자극 훈련을 시행하여 치매 증상 악화 방지 및 일상생활 수행 능력과 인지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고, 낮 시간 동안 치매환자 가족의 돌봄 부담을 경감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 운영은 남구 치매안심센터 2층 교육실에서 6월부터 7월까지 8주간 주 3회(월, 수, 금)로 진행될 예정이며, 작업치료·음악치료·전산화 인지훈련 등 인지재활 및 인지자극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여 대상자는 남구 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경증치매환자로, 장기요양등급을 받은 자 중 장기요양서비스(방문요양, 방문목욕, 주·야간보호 등)를 이용하고 있는 자는 제외된다.
 
울산남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축소됐던 치매환자 프로그램들이 다시금 활기를 찾아 치매 어르신들의 증상 악화를 방지하고 사회적 고립과 우울을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