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Amundi자산운용,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성모 기자
입력 2022-05-19 09: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NH아문디 자산운용 제공]


NH-Amundi(아문디)자산운용(대표이사 박학주)은 우주산업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며 글로벌 우주항공산업 밸류체인에 투자하는 ‘NH-Amundi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를 19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NH-Amundi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시된 전세계 우주항공 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최근 우주항공 분야는 새로운 글로벌 메가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미국의 달탐사 프로젝트가 50년 만에 재개됐고, 과거 정부주도의 우주개발에서 민간 주도의 상업적 우주 개발로 산업의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이 펀드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기업 분석 및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금융데이터 분석업체 팩트셋(FactSet)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우주항공 관련 글로벌 투자 기업을 분석하고 팩트섹 글로벌 에어로스페이스 인덱스(FactSet Global Aerospace Index)를 구성한다. 펀드는 이를 기초로 시장 트렌드, 개별 리스크 요인 등을 고려하여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3월말 기준 테마별로 방산제조 관련산업(39%), 우주항공장비(26%), 위성장비 및 서비스(21%) 등에 투자하고 있다.
 
고숭철 NH-Amundi자산운용 주식운용부문장(CIO)는 “우주산업은 이미 글로벌 무한경쟁이 시작됐다”며 “NH-Amundi 글로벌 우주항공 펀드는 글로벌 메가트렌드인 우주산업에 누구보다 먼저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