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시민단체 '이승옥 후보 공직선거법 위반' 수사 촉구 규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영서 기자
입력 2022-05-17 10: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무원 조직 활용한 범죄…철저한 진상규명 시급"

강진 시민사회단체 회원 100여 명이 전남경찰청 앞에서 이승옥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한 조속한 수사를 촉구하고 있다. [사진=서영서]

6.1전국동시지방선거가 10여 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승옥 강진군수 후보의 공직선거법 위반에 대한 경찰의 신속하고 면밀한 수사를 촉구하는 규탄 대회가 지난 16일 열렸다.
 
이날 강진 시민사회단체 강사모, 강산애, 산사모 회원 등 100여 명은 전남경찰청 앞에서 이승옥 군수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해 군민들이 납득할 수 있도록 조속히 수사를 마무리해줄 것을 촉구했다.
 
이승옥 후보는 지난해 지역민 800여 명에게 3500만원 상당의 설 명절 선물을 돌려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고 있다.
 
집회에 참가한 군민 A씨는 “이승옥 군수가 본인의 지방선거 당선을 위해 이장, 부녀회장 등 유력 인사에게 수천만원 어치의 사과 선물을 돌린 것 아니겠느냐”고 반문하면서 “당시 이 군수를 도왔던 20여 명이 수사를 받고, 이 중 읍면장 10여 명의 공직자가 연루된 사건임에도 어떤 연유에서인지 수사가 진행되지 않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실제로 비슷한 혐의의 사건에 대해 수사 속도가 차이를 보이고 있어 경찰 수사에 외부 압력이 있는 것 아니냐는 주장도 펼쳤다.
 
참가자들은 “이 군수 사건 수사 지연은 의도적인 것으로 보인다. 같은 해 B 도의원이 추석 명절 때 선물을 돌렸던 사건은 불과 6개월 만에 징역 1년을 구형받았지만, 이 군수의 설 명절 선물 사건은 아직도 진행중이다”면서 “경찰은 더 이상 대상을 가려가며 수사하지 말고, 신속하게 진상규명해 보다 공정한 경찰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이 후보에 대해서도 “개인의 사리사욕을 위해 공무원 조직을 이용하고, 관용차량으로 사과를 배달하고, 선물 구입비로 지역상품권을 사용했던 것으로 알려졌다”면서 “재임기간 압수수색 세 번이라는 초유의 사태를 불러 일으킨 이 군수는 군민의 신망을 회복하기 힘든 만큼, 더 이상 혐의를 부인하지 말고 후보직에서 자진 사퇴하라”고 외쳤다.
 
그러면서 “본인은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수사를 받고 있음에도, 아무런 혐의가 없는 상대 후보에게 법을 운운하고 있다”며 “전형적인 내로남불, 뻔뻔함의 극치다. 강진원 후보는 최근 발생한 식당 금품 사건에 대해 직접적인 관계가 없는 것으로 민주당 중앙당 윤리감찰단이 공식 문서화 한 바 있다”고 전했다.
 
이들은 ‘특정 후보 봐주는 전남청장 사퇴하라’, ‘선거사범 군수후보 신속 수사 촉구한다’, ‘수사능력 안 되면 검찰로 넘겨라’ 등의 피켓을 내걸고 조속한 수사가 이행되지 않을 경우 경찰청장을 방문, 항의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