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전통시장 상품 주문하면 도보 배송서비스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2-05-16 10: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위주와 업무협약....전통시장 활성화 위한 친환경 퀵커머스 상생모델 구축

사진 시계방향으로 왼쪽부터 GS리테일, 우친 BI, 놀러와요시장, 위주 CI[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친환경 도보 배달 역량을 활용해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GS리테일은 전통시장 모바일 장보기 플랫폼 '놀러와요 시장(놀장)'을 운영하는 (주)위주와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사업을 골자로 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주문배달 서비스 고도화 △친환경 도보 배달과 연계한 근거리 배송 경쟁력 강화 △양사 핵심 역량을 활용한 ESG 경영 확대 등 전략적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두 회사는 우선 GS리테일 친환경 도보 배달 플랫폼인 '우친-배달하기’와 ‘놀장’ 간 시스템 연동을 빠르게 완료할 계획이다. 소비자가 ‘놀장’을 통해 전통시장 상품을 주문하면 ‘우친-배달하기’로 배송 정보가 전달되고 도보 배달원이 상품을 수령해 즉시 배송하는 서비스를 올해 상반기 중 선보일 예정이다. 주요 전통 시장을 중심으로 도보 배달 서비스를 시작하고 이후 전국 단위 전통시장으로 서비스 범위를 점차 확대해 간다는 목표다. 

GS리테일은 '우친-배달하기' 내 8만명 이상 도보 배달원이 전통시장 상품을 즉시 배송하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전통시장 상품을 주문 구매하는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신규 이용 고객을 크게 늘리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병훈 GS리테일 퀵커머스사업 부문장(상무)은 “대기업이 보유한 친환경 도보 배달 역량을 전통시장·지역 경제와 상생하는 데 활용하는 이번 협업 모델을 ESG 경영 강화의 새로운 모범 사례로 육성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