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제2기 IURC 도시재생자문단' 위촉식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5-13 17:54
도구모음
  • 도시재생 뉴딜사업 원활한 추진 위해 개최

인천시에서 이번에 위촉한 자문단은 도시, 건축, 토목, 마을공동체, 사회적경제 등 13개 분야 24명의 전문가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3년으로 2024년까지 활동한다 [사진=인천시]

인천광역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제2기 IURC(Incheon Urban Regeneration Center) 자문단’(이하‘자문단’)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위촉식은 자문단 10여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이번에 위촉된 자문단은 도시, 건축, 토목, 마을공동체, 사회적경제 등 13개 분야 24명의 전문가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3년으로 2024년까지 활동한다.
 
자문위원들은 인천시 일원의 도시재생 뉴딜사업과 관련된 사업에 대해 단계별, 분야별로 현황을 확인하고 현장실무 중심 컨설팅을 제공해 정책변화 경쟁력 제고와 사업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정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는 “제2기 자문단은 현장 및 학계전문가 위주로 구성했다”며 “자문위원들과 함께 내실 있고 적극적으로 도시재생사업을 지원해 관내 도시재생사업의 원활한 추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인천광역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인천시가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설립한 센터로서 iH가 2018년부터 인천시와 위·수탁 계약을 체결하여 개소하고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