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 후보, "의료사각지대 해소와 청소년들의 대학 선택의 폭 넓히겠다" 강조

더불어민주당 정명근 화성시장 후보 모습 [사진=정명근 캠프]

더불어민주당 정명근 화성시장 후보가 5일 어린이 날을 맞아 '소아전문병원 유치’, ‘싱가포르 모델식 이공계 국립대학 유치’ 등 어린이·청소년 정책 공약을 발표했다. 

정 후보는 이날 "향남과 봉담 등 화성시에 젊은 세대가 대거 유입하면서 어린이와 청소년 수도 함께 증가했으나 소아 진료를 위한 의료시설이 부족,  의료공백이 발생하는 실정”이라며 공약 추진의 배경을 설명했다. 
 
정 후보는 이어 “이로 인해 이들 지역의 학부모들은 응급 상황이 발생하면 동탄과 수원 등 인접 지역으로 갈 수밖에 없는 실정”이라며 “화성시 권역별로 응급센터 및 입원 시설을 갖춘 소아전문병원을 유치,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겠다"고 강조했다. 
 
정 후보는 이와 함께 교육 분야 대표공약으로 ‘싱가포르 모델식 이공계 국립대학 유치’를 제시했다.

정 후보는 “현재 관내에 우수 공과대학이 부족해 이공계 진학을 희망하는 화성시 청소년들의 선택이 제약되는 상황”이라며 “화성시 내에 싱가포르 모델식 이공계 국립대학을 유치해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특히 “싱가포르의 경우 정부와 지자체가 지은 건물에 해외 명문대학을 학부 단위로 유치해 대학을 운영한다”며 “이 싱가포르 모델을 화성시에도 적용, 내실 있는 국내 대학들은 물론 해외 명문대까지 폭넓게 유치하겠다”고 약속했다. 
 
정 후보는 그러면서 “우선 학생들의 선호도가 높은 이공계 학부를 중심으로 유치를 추진하겠다”며 “실제로 이 공약을 설계할 당시 자문을 구했던 주요 대학 관계자들로부터도 큰 호응을 얻었던 정책인 만큼 의지를 갖고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정 후보는 이밖에 "△고교 학점제 지원 프로그램 실시, △화성형 사교육비 제로 프로그램 실시, △중고생 체육복 및 여학생 위생용품 무상 지원, △청소년 국내외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 실시, △조손가정 청소년 지원 프로그램 실시 등도 공약했다. 
 
앞서 정 후보는 지난 4월 29일과 30일 양일에 걸쳐 이루어진 민주당 화성시장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에서 현역 서철모 시장을 상대로 경선에서 후보로 확정되는 이변을 연출하며 화제가 된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22 제 12회 글로벌 헬스케어포럼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우리은행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