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 "수원시청 퇴직 공무원 및 전 시의원 130인 지지선언" 밝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5-03 16: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지자들, "김 후보가 수원의 미래를 짊어질 최적의 적임자" 강조

국힘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 지지선언식 모습 [사진=김용남 캠프]

국민의 힘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가 3일 "수원시청 퇴직 공무원과 전 시의원 130명이 압도적인 추진력과 실천력을 갖춘 김 후보가 수원의 미래를 짊어질 최적의 적임자라고 판단, 지지를 선언하고 나섰다"고 밝혔다. 
 
이날 지지 선언에는 예창근 전 경기도 행정2부지사, 권인택 전 권선구청장, 신태호 전 장안구청장, 박래헌 전 영통구청장, 최희순 전 영통구청장, 한상진 전 시의원과 행정동우회 회원, 퇴직 공무원 등 130명이 참석했다.
 
김 후보를 지지하고 나선 이들은 이날 선언문을 통해 “김용남 후보가 가지고 있는 전문성·공정성·시정 운영 철학 등을 면밀히 살펴본 결과 수원의 잃어버린 12년을 되찾고 세계 일류 대기업 삼성과 서로 상생하는 융합도시 건설의 적임자라고 판단했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또  “지역의 중차대한 현안사업을 추진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압도적 추진력과 실천력을 가진 김 후보가 시장에 당선돼야 한다”며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인 법 체계를 지키며 공정과 상식이 통하는 행정 구현을 바라는 마음에서 지지를 선언하게 됐다”고 지지 배경을 설명했다.
 
김 후보는 이 자리에서 “수원시청과 의회에서 공직생활을 하면서 시 정책을 추진했던 유능한 분들께서 지지 선언을 통해 제게 큰 힘이 되어 주셨다”며 “수원시의 많은 문제점과 발전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협의하면서 희망찬 수원의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지지자들은 “퇴직 공무원 일동은 지지 선언에 그치지 않고 김 후보와 함께 수원 시민의 사람의 질을 높여줄 우수한 정책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문화·연예·예술·체육계의 지지선언을 비롯해 유명우 전 프로복싱 세계챔피언 등 각계각층에서 김 후보를 향한 지지 선언이 이어지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