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헌법 준수하고 가치 실현 하는 게 대통령 임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태원 기자
입력 2022-04-26 14: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검수완박' 관련 입장 우회적으로 드러냈다는 분석 나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26일 인천 계양산전통시장을 방문, 시민들과 인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헌법을 준수하고 헌법 가치를 잘 실현하는 것이 대통령의 첫째 임무라고 26일 역설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인천 계양산전통시장을 찾아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인권 같은 가치를 담은 헌법이 법전 안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선거 과정에서 많은 국민을 뵙고 민생 현장을 찾아다니면서 그 안에 헌법정신이 있다는 것을 절실히 깨달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대통령이 헌법을 준수하고 헌법 가치를 잘 실현해야 우리에게 미래의 번영과 발전이 있다"며 "선거운동 과정에서 느끼고 배운 것을 대통령직을 수행하는 동안 잊지 않고 최선을 다해 실현하겠다"고 덧붙였다.
 
윤 당선인의 이날 언급에 대해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문제에 대한 입장을 우회적으로 드러낸 것 아니냐는 분석도 나온다.
 
배현진 당선인 대변인은 전날 검수완박 문제에 대해 "(윤 당선인은) 취임 이후 선량한 국민을 지키기 위해 헌법 가치를 수호하기 위해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한편 윤 당선인은 이날 인천 중구 영종도와 옹진군 신도를 잇는 연도교 건설 현장도 방문해 지역경제와 관광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그는 "인천은 한국 근대화와 개화를 이끈 도시로 21세기에 발전 가능성이 무한하다"며 "저도 인천의 발전이 곧 대한민국과 아시아의 발전이라는 생각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영종도∼신도 연도교는 인천시가 장기 프로젝트로 구상 중인 서해 남북평화도로의 시발점이 되는 구간이다.
 
국민의힘 이용·정희용·배준영 의원, 유정복 인천시장 예비후보, 안영규 인천시 행정부시장 등이 윤 당선인과 동행했다.
 
유 예비후보는 "영종도와 신도 다음은 강화도, 향후에는 개성과 해주로 연결되는 평화도로를 건설하는 것"이라며 "인천과 강화의 접근성을 개선하는 의미도 있다"고 설명했다.
 
안 부시장은 "신도에서 강화도를 연결하는 2단계 사업은 규모가 커서 민자로 하게 되면 비용편익분석(B/C)이 0.76 정도로 사업 실현이 불투명하다"며 "이 부분을 국가재정사업으로 변경해 국도나 국지도 건설계획에 반영해야 한다.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사업으로도 선정돼야 한다"고 건의했다.
 
관련 설명을 들은 윤 당선인은 "(강화까지 다리가 연결되면) 관광이 엄청나게 (늘어나겠다)"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 윤 당선인은 "김포에서 강화 가는 도로는 요새도 주말에 그렇게 밀리느냐. 코로나19 때문에 좀 덜한가"라고 물으며 "거기는 주말에 바람을 쐬러 가려 해도 너무 차가 많다"며 개인 경험을 언급하기도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