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新주거중심지 남악신도시 '남악오룡 시티프라디움' 견본주택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AD
입력 2022-04-25 17: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공공기관 이전 및 인프라 확충으로 지역 실수요자 풍부한 남악신도시

  • 비규제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어 광역 수요자 눈길

[사진= 시티건설]

시티건설은 전라남도 무안군 남악신도시 오룡지구에 공급하는 ‘남악오룡 시티프라디움’의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나선다.

남악오룡 시티프라디움이 위치한 남악신도시는 전남 목포시 옥암동 일원 및 무안군 삼향읍, 일로읍 일원에 조성되는 대규모 택지지구로 전남의 신흥 주거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남악신도시는 총 3단계에 걸쳐 사업이 진행되며 1단계 사업을 통해 남악·옥암·오룡 3개 지구에 8만 3000여명을 수용할 주거공간이 조성된다. 이 중 남악·옥암지구는 이미 개발을 마쳤고 단지가 들어서는 오룡지구는 남악신도시 입성을 기대하고 있는 수요자들의 `마지막 기회`로 꼽힌다.  

◆ 남악신도시 1단계 사업 완성하는 오룡지구 핵심 입지서 신규 단지 분양

이처럼 개발이 한창인 남악신도시는 지난 2005년 전남도청, 전남교육청, 전남경찰청 등 주요 공공기관이 이전하며 행정타운으로 거듭난 데에 이어 각종 인프라가 빠르게 확충되고 있어 탁월한 주거여건을 자랑한다. 특히 중심상업지구(예정) 바로 앞, 오룡지구 최중심 입지를 선점한 남악오룡 시티프라디움은 롯데마트, 롯데아울렛 등 남악·옥암지구의 생활편의시설도 이용이 용이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교육, 자연, 교통 등 오룡지구 내 주거 인프라도 탄탄하다. 우선 남악오룡 시티프라디움은 통학 가능한 거리에 초, 중, 고가 모두 개교할 예정으로 학령기 자녀들이 12년 내내 편리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다. 여기에 단지 인근에 교육특화시설인 `아카데미 빌리지`가 조성될 예정으로 기존 신도시 개발의 약점으로 꼽혔던 초기 교육여건이 완벽하게 보완되어 일대 최상급 교육환경이 조성될 전망이다. 또한 오룡지구 외곽으로 남창천과 영산강이 흐르고 있으며 수변공원(예정), 망모산 등 풍부한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쾌적한 에코 프리미엄을 자랑한다. 

남악오룡 시티프라디움은 사통팔달 교통망을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KTX와 SRT가 지나는 목포역과 목포 종합버스터미널이 가깝고 서해안고속도로, 남해안고속도로와 연결되는 남악JC를 통해 인근 북부, 동부지역 뿐 아니라 전국 곳곳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남악로를 통해 목포 원도심과 대불산단 이동도 수월하다. 

◆ 시세 리딩지역의 분양가 상한제 적용···시세차익도 가능

무엇보다 남악오룡 시티프라디움은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아 인근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에 공급되는 것은 물론 비규제지역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다. 청약통장 가입 6개월이 지난 만 19세 이상의 전남, 광주 거주자라면 세대주 여부, 주택소유 여부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도청을 비롯한 전남의 굵직한 공공기관이 이주하면서 조성되기 시작한 남악신도시는 큰 규모와 빠른 인프라 확충으로 전남 핵심 주거타운으로 주목받고 있다”라며 “4월 22일 본격 분양에 돌입하는 ‘남악오룡 시티프라디움’은 남악신도시 1단계 사업을 완성시키는 오룡지구에서도 상업, 교육, 교통 등 모든 인프라의 중심에 위치해 분양 흥행에 성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악오룡 시티프라디움은 전라남도 무안군 일로읍 남악신도시 오룡택지지구 36BL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25층, 7개 동, 534가구 규모다. 모든 타입이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무안군 삼향읍 남악리 2632 일원에 위치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