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졸업생 수능원서 주소지 제한 접수' 불편 해결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태원 기자
입력 2022-04-21 10: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민제안센터, '졸업생 수능원서 주소지 제한 접수' 제안 과학기술교육분과에 제시

2022학년도 수능 원서 접수 건수[자료=인수위]

 
주소지 외 장소에서 공부를 하고있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이 굳이 주소지를 찾아가 원서 접수를 할 필요가 없어질 것으로 보인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 국민제안센터는 21일 국민들이 새 정부를 위해 제안한 다양한 의견 중 '졸업생 수능원서 주소지 제한 접수' 관련 제안을 분석해 온라인 접수 확대 등 검토 의견을 관련 분과인 과학기술교육분과에 제시했다.

현행법상 수능 원서접수는 졸업자의 경우 출신 고등학교나 주소지 관할 교육청에 찾아가 원서접수를 해야한다. 이에 응시원서 접수일 기준 주소지를 옮기지 않고 학원들이 밀집한 서울 등 대도시에서 공부하고 있는 지방 출신 졸업생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연간 약 15만명, 전체 수험생의 30% 가량으로, 이들은 타지에서 공부를 하고 있음에도 주소지 관할 교육청에 직접 찾아가 원서를 접수하고, 수능시험 예비 소집일과 수능 응시 당일 주소지에서 수능시험을 응시해야 한다.
 
국민제안센터는 상당수 수험생이 주소지 외 장소에서 수능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현실을 반영해 온라인 접수 확대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전했다.
 
아울러 응시원서 주소지 접수제도를 개선해 수능시험 접수에서 응시까지 원하는 지역에서 할 수 있는 제도 마련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과학기술교육분과에서 검토하도록 했다.
 
허성우 국민제안센터장은 "이번 국민제안이 정책에 반영되면 많은 수험생들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민제안센터가 국민들의 목소리에 언제나 귀 기울이는 새 정부를 위해 국민의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할 수 있는 창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