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도시농업 상설 체험전시과 문 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기 광주)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4-19 13: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노인복지관&광주시 자원봉사센터 할인가맹점 등록

[사진=경기 광주시]

경기 광주시가 도시농업 상설체험관을 개관하고, 노인복지관이 자원봉사센터와 할인가맹점 등록을 하는 등 시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9일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도시농업 가치를 시민들이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도시농업 상설 체험전시관’을 개관했다.

도시농업은 건강관리와 여가생활, 공동체 문화 회복, 환경 보호, 심신 치유 등 취미활동을 넘어 미래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농기센터는 714㎡ 비닐하우스에 우리 꽃 전시관, 작물전시관, 허브학습관으로 구성한 도시농업 체험전시관을 상설 운영한다.

도시농업체험 전시관에는 토마토와 쌈 채소 등 50가지 농작물과 새우란, 매발톱 등 우리꽃 100여 점이 어우러져 있다. 또 허브학습관에서는 30여 종의 다양한 허브를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유아를 대상으로 꼬마농부 되어보기 체험과 직장인 허브 교실 등 체험전시관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도 예정돼 있다.

도시농업 체험전시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누구나 관람 가능하며, 허브교실 등 다양한 시민교육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사진=경기 광주시]

이와 함께 노인복지관이 광주시 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 할인가맹점 업체 등록·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체 등록·계약은 노인복지관 부설 광주시 실버인력뱅크에서 만 60세 이상 어르신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며, 수익을 창출하는 ‘건강즙 이야기’와 ‘흙토랑 광주도예공방’ 사업장과 계약을 맺었다.

자원봉사 할인가맹점은 시 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에 등록돼 있는 가맹점 이용 시 자원봉사자증을 제시하는 봉사자에게 약정 할인율로 혜택을 주는 점포·사업체를 말한다.

자원봉사증을 지참할 경우, ‘건강즙 이야기’에서는 들기름, 참기름, 건강즙 등 전품목 5%의 할인을 받을 수 있고, ‘흙토람 광주도예공방’에서는 다양한 도자체험과 도자제품 등 전품목 10%의 할인도 가능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