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 '한국판 뉴딜 유공'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4-19 09: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원격 중환자실 모니터링·비대면 협진시스템 국내 최초 개발 공로 인정받아

[사진=분당서울대병원]

경기 분당서울대병원이 19일 한국판 뉴딜 중 디지털 뉴딜 분야 ‘스마트 병원 선도모델 개발지원 사업’에서 원격 중환자실 모니터링·비대면 협진시스템 개발 공로를 인정받아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분당서울대에 따르면, 한국판 뉴딜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선도국가 도약을 위한 국가발전 전략으로 디지털 뉴딜, 그린 뉴딜, 휴먼 뉴딜, 지역균형 뉴딜로 구성돼있다.

이 중 디지털 뉴딜은 정보통신(ICT) 산업을 기반으로 데이터를 활용, 전 산업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스마트 의료 등 비대면 인프라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분당서울대병원은 디지털 뉴딜의 핵심사업인 스마트 병원 선도모델 개발지원 사업을 맡아 세계적 수준의 원격 중환자실 모니터링 통합관제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개발해 성공적 스마트 병원 모범사례를 제시하고, 의료기관의 ICT도입 활성화에 기여했다.

원격 중환자실 모니터링 통합관제 시스템은 거점병원 내 중환자실 통합관제 센터와 협력 의료기관과의 협진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실시간으로 중환자들의 생체징후를 모니터링하고 필요시 비대면 협진을 지원하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지방의료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중환자 진료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