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노하우를 영상 강의로 판다, 크몽 VOD 서비스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2-04-15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투잡, 재테크, 커리어 교육부터 일상 속 노하우 담은 영상 강의 가능

  • 다양한 주제, 자유로운 영상 분량, 쉽고 빠른 등록, 빠른 승인 및 판매 등 특징

크몽 VOD[사진=크몽]

프리랜서 마켓을 운영하는 크몽이 투잡, 재테크, 경력 교육, 일상 노하우 등을 담은 영상 강의를 오픈마켓 형태로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 '내 노하우가 수익이 되는 곳, 크몽 VOD(이하 크몽 VOD)'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크몽은 누구나 쉽고 빠르게 노하우를 주고받을 수 있는 콘텐츠 플랫폼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전자책에서 VOD로 시장을 확대했다. 특히 유명 인플루언서 위주의 강의와 콘텐츠를 벗어나 일반인도 다양한 주제로 진입할 수 있는 완전 개방형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크몽 전문가는 VOD 제작 시 경쟁 플랫폼과 대비해 △다양한 주제 등록 가능 △10분짜리 노하우도 등록 가능한 원클립 서비스 △쉽고 빠른 등록 △2~5일 빠른 승인과 판매 △25%의 낮은 수수료 △비독점 계약 등이 강점이다.

이러한 영상 강의를 통해 수요자는 핵심 위주의 간결한 강의 내용으로 빠른 정보 습득이 가능하고, 낮은 비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강의자가 자유로운 VOD 등록이 가능해 다양한 분야의 주제를 쉽게 접할 수도 있다.

크몽은 VOD를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모든 VOD 영상 강의 결제 건에 대해 수수료 0%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전문가에게 100% 수익을 보장해 준다.

박현호 크몽 대표는 "폐쇄적이고 유명 인플루언서에게만 열려있던 기존의 플랫폼 중심 VOD 강의를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개방형 VOD 강의 시장으로 만들고자 한다"며 "전자책, VOD를 넘어 다양한 방식의 노하우 콘텐츠를 전달하고 사람들의 성공을 돕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크몽은 B2B 서비스 '크몽 엔터프라이즈'를 대대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기업형 외주 △상주 파견 △정부지원 전문 분야를 강화했으며, 각 분야 별 1:1 전담 매니저를 배치했다. 현재 크몽 엔터프라이즈는 크몽에 등록된 전문가 30만명 중 상위 5%를 기반으로 2일 이내 빠른 프로젝트 매칭을 통해 99% 프로젝트 완수율을 기록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