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춘천시, '지역SW서비스사업화' 지원사업 5개 과제 최종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04-11 15: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도, 국비 15억 확보...기술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강원도청 전경 [사진=강원도]

강원도와 춘천시는 1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실시한 '지역SW서비스사업화' 공모 사업에서 5개 과제가 모두 선정돼 국비 15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이번에 지원한 5개 과제는 △AI로봇과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오프믹스 AI토이&교육 플랫폼 △인공지능을 활용한 음식점업 소상공인용 성과측정형 마케팅 솔루션 상용화 △고령자 디지털 헬스케어를 위한 인공지능 멀티모달 돌봄로봇 서비스 플랫폼 개발 △비정형 질의에 대한 답변을 찾아주는 MRC를 활용한 AI고객센터 △AI CCTV기반 환자 이상징후 모니터링 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사업화 등이다.
 
도와 춘천시는 이를 위해 2년간 국비와 도비, 시비 등 모두 25억 6000만원을 지원하며 강원테크노파크와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사업주관을 맡아 수행할 예정이다.
 
선정된 과제별 내용을 소개하면 △아이오테드와 더픽트는 AI로봇과 메타버스를 활용해 온오프믹스 AI토이&교육 플랫폼개발을 추진한다 △컨플은 인공지능을 활용한 음식점업 소상공인용 성과측정형 마케팅 솔루션 상용화를 통해 앱 개발을 해 지역내 소상공인 대상 서비스 지원을 실시한다.

△오투오는 비정형 질의에 대한 답변을 찾아주는 MRC를 활용한 AI고객센터 과제를 통해 첨단 AI분야에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발굴한다 △지오비전, 림은 비대면 노인돌봄서비스의 중요성에 따라 고령자 디지털 헬스케어를 위한 인공지능 멀티모달 돌봄로봇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한다 △지오멕스소프트는 스마트병원 확대에 따른 AI CCTV기반 환자 이상징후 모니터링 시스템 고도화를 통한 병원내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한다.
 
윤인재 도 첨단산업국장은 "이 과제에 선정된 지역 SW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은 물론 지역내 진흥기관과 교류를 통해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지역SW서비스사업화 지원사업은 지역 소프트웨어 기업의 사업화 지원과 신시장 진출 지원을 통해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