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덕 우리은행장(왼쪽)과 김무환 POSTECH총장이 6일 POSTECH에서 열린 e스포츠 콜로세움 준공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e스포츠 저변 확대와 미래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POSTECH(포항공과대학교·포스텍) e스포츠 콜로세움 구축을 지원한다. 

6일 POSTECH에서 개최된 콜로세움 준공식에는 우리은행 이원덕 은행장·이석태 부행장·박완식 부행장을 비롯해 POSTECH 김무환 총장·김광재 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e스포츠 콜로세움은 스포츠 경기를 관전하며 가볍게 식사도 할 수 있는 스포츠펍(Sports pub)으로 대학 내에 e스포츠펍을 마련한 곳은 POSTECH이 유일하다. 콜로세움은 e스포츠 대회를 실제로 개최하는 것은 물론, 월드컵이나 올림픽과 같은 스포츠 경기, 콘서트도 학생들이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콜로세움 구축 지원은 학생들의 놀이 문화를 선도하고자 하는 POSTECH의 새로운 발걸음에 힘을 싣고자 기획됐다. 우리은행은 일찍이 금융권 최초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e스포츠를 지속 후원하며 MZ세대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도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한국e스포츠협회 국가대표팀을 공식 후원하고 있다.
 
이원덕 우리은행장은 "POSTECH의 우수한 인재들이 메타버스와 현실세계 사이에 세워진 e스포츠 콜로세움을 무대로 마음껏 뛰놀고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우리은행은 e스포츠에 기반한 학생들의 놀이 문화를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앞으로 e스포츠 저변을 넓히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