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 中대사 접견해 "한중, 좀 더 좋은 관계 설계하는 시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2-04-06 11: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싱하이밍 대사 "미래지향적, 안정적 양국 관계 중요하고 노력할 것"

안철수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이 6일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집무실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은 6일 싱하이밍 주한중국대사를 접견하고 양국 경제협력과 북한 핵 대응 방안 등을 논의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집무실에서 싱 대사를 만나 "올해 한중 수교 30주년이어서 그 의미가 더욱 깊은 것 같다"며 "이제는 앞으로 미래 30주년을 좀 더 좋은 관계를 만들어나가는 그런 설계를 하기 위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싱 대사는 지난달 25일 윤석열 당선인과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의 통화를 언급하며 "시 주석이 말한 것과 같이 우리는 상호 이웃이고 뗄려야 뗄 수 없는 동반자"라며 "미래지향적이고 안정적인 중한관계는 중요하고, 같이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이에 안 위원장은 "한중 양국이 서로 깊게 의논해야 할 많은 부분이 있다"며 "밀접한 경제적 문제에 대한 협력관계들이 좀 더 발전적으로 진전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지금 북한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 시험을 하고 있고 (한반도) 긴장 관계가 고조될 가능성도 엿보인다"며 "한반도 안정이 양국 국익에 도움이 된다는 공통적인 인식 아래서 많은 협력 잘 부탁드린다"고 희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