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野, 2차 추경·선거구 획정 공감…"다음달 5일 본회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2-03-30 17: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언론특위 활성화 필요성도 인식 같아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신임 원내대표(오른쪽)가 전날 오후 국회에서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를 예방, 악수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여야가 다음달 5일 본회의를 열고 민생 관련 비쟁점 법안을 처리하기로 했다. 아울러 6·1지방선거 선거구 획정과 제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이 필요하다는데 공감대를 이뤘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30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박병석 국회의장 주재 회동을 마치고 이같이 밝혔다.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는 회동 후 기자들과 만나 "4월 5일 본회의를 열기로 일단 약속했다"며 "본회의에서는 민생 법안을 중심으로 무쟁점 법안을 처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다만 오는 6월 1일 지방선거 선거구 획정을 위한 공직선거법 개정과 관련, 중대선거구 도입을 놓고 여야 입장차가 여전한 만큼 추가 협의를 거쳐 결론을 내리기로 했다.

송 원내수석은 "선거법과 관련해 양당이 허심탄회하게, 충분히 의견 교환을 이뤘고 4월 5일에 본회의가 예정돼 있으니 최대한 조속히 결론 내도록 노력하자는 데 공감대를 이뤘다"고 부연했다.

진성준 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도 "공직선거법이 4월 5일 전 합의되면 처리하자는데 양당의 이견이 없다"며 "이를 위해 양당 원내수석부대표와 정개특위 간사를 중심으로 하는 4자 회담을 신속 개최해 쟁점에 대해 협의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여야는 신속한 추경 편성에도 뜻을 모았다. 송 원내수석은 "추경이 필요하다는 데 양당이 공감했고 신속하고 온전히 보상되게 하자는데 의견이 모였다"고 소개했다. 진 원내수석도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추경 필요성과 의지를 밝힌 만큼 인수위가 중심이 돼 추경안을 만드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밝혔다.

이 밖에 여야는 회동에서 언론특위 활성화 필요성에 대해서도 인식을 같이했다. 박 의장은 양당 원내대표에게 "대선이 끝났으니 언론특위 논의를 활성화해달라"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