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충남학교협동조합협의회 제2기 위원회 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충남)허희만 기자
입력 2022-03-30 16: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여경민 위원장 선출과 함께 2년 임기 시작…학생복지 증진과 나눔·배려의 사회적 경제 가치 확산

충남학교협동조합협의회 제4회 정기회의 모습[사진=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은 30일 오후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대회의실에서 위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충남학교협동조합협의회(이하 협의회) 제4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교협동조합은 교사,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이 조합원으로 참여하여 협동의 가치를 바탕으로 윤리적인 경제활동 및 소통과 나눔의 교육을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사회적협동조합 형태의 교육경제공동체로 작년까지 도내 11개교가 교육부 인가를 받아 운영되고 있고, 현재 14개교가 인가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2기 협의회가 구성된 후 첫 번째 열린 정기회의로 △2기 위원장 선출 △활성화 지원을 위한 기타협의 등 충남학교협동조합 지원 관련 안건을 자문·의결하였다.
 
협의회는 2019년 제정된 ‘충청남도교육청 학교협동조합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에 의해 구성된 것으로, 제2기 위원의 임기는 2022년 3월 1일부터 2024년 2원 28일까지 2년이다.
 
2기 협의회 위원은 당연직으로 △이병도(충남교육청 교육혁신과장) △박성철(충남도청 사회적경제과장), 위촉직으로 △양금봉(충남도의회 의원) △신재학(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 이사장) △최영준(충남사회적기업협의회장) △정은희(아름누리아카데미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이현진(청소년어울림협동조합 이사) △여경민(천안오성고등학교협동조합 전 이사장) △심상용(덕산고등학교 교장) △오명석(상월초등학교 교장) 총 10명으로 구성되었다.
 
이병도 교육혁신과장은 “오늘 선출되신 여경민 위원장을 비롯한 협의회 위원님들께서 한마음 한뜻으로 학생복지 증진과 나눔·배려의 사회적 경제 가치를 확산시키는 데 노력해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